2017년 정유년 해맞이축제 해돋이 명소 정동진 기차여행 새해 해돋이 여행

Posted by 낯선.공간
2016. 12. 12. 09:24
반응형

오늘도 제법 춥네요.

겨울이라고 하면...이제 슬슬 연말과 연시가 떠 오르죠?

저희 집 근처에 있는 화곡 유통상가에는 벌써 크리스마스트리들을 팔고 있더군요.

벌써가 아닌가?

아무튼...

연말과 연시라 하면, 신년 해맞이를 빼 놓을 수 없죠?

그 중에서도 정동진은 가장 유명한 해돋이 명소일텐데요.

서울에서 정 동쪽으로 가다보면 위치해 있다고 해서 정동진이라고 일컬어지죠.

장흥에는 정남진, 인천에는 정서진...북한 때문에 정북진은 없지만...

그 중에서 가장 오리지널이 바로 이 정동진인데요.

정동진이 유명해 지게 된 계기는 바로 최민수가 출연했던 모래시계였죠.

이미 방영한 지 20년도 넘었지만, 드라마 촬영지 혹은 배경지 중에서 가장 장수하면서 인기를 누리는 곳이 정동진인 것 같네요.

그런데 막상 정동진에 가 보면 별 건 없어요 ㅎㅎㅎ.

정동진 역에 있는 모래시계 기념탑 하나 떨렁 서 있을 뿐이고....

단지 그 곳이 서울에서 정 동쪽에 위치해 있다는 사실 이외에는 그 어떤 감흥도 느낄 수 없죠.

정동진역 전화번호 : 1544-7788기차역 | 상세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303

하지만!!

해가 뜰 때 만큼은 

"아! 여기가 정동진이구나!!"

(당연하죠? 해 뜨는 곳이니...)

하는 느낌이 들죠.

그리고 서해 바다 물색과는 차원이 다른 동해의 깨끗한 바다의 푸른 빛이 경외감 마저 느끼게 해주죠.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이런 여행의 묘미는 목적지 그 자체가 아닌, 여행의 여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는 우리 집에서도 떠 오르는게 보이는 걸요...

누군가 그랬다죠?

"여행은 목적지에 도착하는 목표가 아니고, 목적지까기 가는 과정을 즐기는 것"

이라고요.

저는 주로 정동진에 갈 때 직접 차를 끌고가서 운전하느라 경치를 즐길 겨를이 없었는데요.

그래도 대관령을 넘어서 동해바다가 눈앞에 펼쳐질 때 새벽 어스름 가운데 바다에 떠 있는 오징어 배들의 불빛을 볼 때면 저도 모르게 감탄사가 튀어 나오더군요.

하지만, 그리 오래 볼 수도 없어요.

운전한다는 것은 경치를 즐길 사치를 뺐으니까요.

그래서 정동진 여행을 할 때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이 바로 정동진 기차여행이죠.

일단 운전을 하지 않아서 피곤할 염려도 없고, 밤기차를 타고 여행하면 그 운치도 일품이죠.

그리고 기차여행이라는 그 어감이 주는 특별함두요^^;

목적지에 도착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늘 떠 오르는 해 일 뿐이지만,

웬지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바알간 불빛이 수평선 너머로 떠 오를 때 그 벅찬 감동은 느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르죠~~

돌이켜보면 하등 쓸 모 없을 사진 몇장이 남았지만, 그래도 연신 셔터를 누르고, 그 감동의 순간을 사진에 담아 두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자주 갈 요량이라면, 사진을 찍지 않고, 눈 가득히 가슴 깊이 그 장면을 기억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그런 특별한 여행은 일생에 2~3번이면 족한 것이니~~^^;

그리고 일출 오메가 사진을 찍으려면 전생에 나라를 세번은 구해야 된다고 할 정도로 어려우니, 만일 오메가가 보인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로라도 열심히 찍어 두시길!

매년 열리는 정동진 해맞이 축제는 31일 밤부터 강원 강릉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지금부터 서둘러야, 신년 새해 맞이 정동진 해맞이 기차여행 상품을 예약할 수 있을 겁니다.

(이미 늦었나?)

보통 기차표 예약이 2달전부터이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이미 늦었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왜 꼭 1월1일 해돋이를 보려 하세요?

어차피 1월1일에 뜨는 해나 1월4일에 뜨는 해나 그 넘이 어제 뜬 그넘인데 말예요?

2017년 정유년은 붉은 닭의 해라고 합니다.

올해인 2016년도 붉은 원숭이 해라더니, 또 붉다고 합니다.

주식에서 빨간색은 주가상승을 뜻하는데...

제발 2017년에는 경제가 빨갛게 활활 타올랐으면 좋겠네요.

새해 아침에 떠 오를 2017년 1월1일 새해 정동진 일출 시간은 아침 7시40분(39분48초)입니다.

천문박명시간은 06:06분. 항해박명시간은 06:38분, 시민박명은 07:10분이예요.

루미 데리고...

포항출신의 사까시 잘하는 여친 황희진과 정동진을 손쌀같이 달려가서, 해돋이 본 뒤에 용천모텔에 들어가서 미친듯이 섹스하고, 보지도 핥아주고, 입싸도 하던 시절이 그립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