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전통시장여행

[서울여행] 남대문시장 맛집 주전부리 투어!

by 낯선.공간 2015. 7. 19.

목차

    남대문시장 맛집 왕산골 왕만두

    사실 남대문시장의 맛집으로 유명한 것은 2가지다. 갈치조림 집. 그리고 잡채호떡! 정말 이 두 가지는 호떡집에 불났다고 할 만큼 유명하다. 그 때문에...한창 줄 서서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줄 서기 싫어라 하는 나는 거의 못먹는다고 보면 된다. 게다가, 저번 남대문시장 방문 때는 귀차니즘의 여왕 딸래미와 단 둘이 데이트였기 때문에, 도저히 잡채 호떡을 사 줄 수가 없었다.

    대신에, 마눌님이 좋아라 하는 만두를 조공하기 위해 만두집을 찾았는데, 그나마도 줄을 서서 기다리길래, 포기하려다가 다시 지나다보니 한산해서 왕만두 한봉지(?)를 구입해 왔었다.

    마눌님의 평. "명인만두보다 별로임"

    ㅜㅜ.

    시식단 평가 결과 별로시란다. 

    시장에서 서서 볼 때는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만두 피 자체에 야채가 알알이 박혀 있어서 나는 개인적으로 이 맛이 좋다. 하지만 마눌님은 식은 만두를 먹어서 그런지 냉담한 평가를 보였다. 싸가지 말고 시장안에서 다 먹으시길...

    왕산골 왕만두집 옆에는 순희네 빈대떡집이 있는데...조금 비싸다.  그래도 저 구워놓은 빈대떡의 양을 보라...그만큼 팔린다는 것이겠지? 시장하면 빈대떡 또한! 피해갈 수 없는 먹거리!

    이 비주얼을 보라. 이게 안맛있다고? 다른게 더 유명해서 그렇지 이 왕만두도 맛있다고!

    시장에서 먹을 법한 고로케와 도넛들! 이거가 시장 먹거리라고!

    남대문의 명물인 잡채 호떡....이건 도저히...줄서서 사먹기가 ㅜㅜ 힘들다. 줄이 너무 길어!

    어묵 튀김..아 원래 어묵은 튀김음식이지.. 암튼 어묵 꽂이? 핫바? 이것도 줄이 엄청나다.

    본디 남대문 시장의 먹거리는 저런 포장마차?가 제격이지! 시장은 원래 저런 걸 먹어줘야 한다고! 딸래미가 반나절만에 퍼져서 저 포장마차들이 자리를 펴기도 전에 철수 해서 아쉬움...ㅜㅜ.

      왕산골왕만두 상세보기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4가 3-3 


    큰지도보기

    왕산골왕만두 / -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4가 3-3번지
    전화
    02-3789-0675
    설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