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2017년 태안 서해안 무창포 쭈꾸미축제 -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 도다리 축제

by 낯선.공간 2017. 2. 18.

목차

    2017년 태안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쭈꾸미 도다리 축제

    3월과 4월이면 서해안의 각포구들은 모두 너 나 할 것 없이 쭈꾸미축제다.

    도다리는 3면의 바다 모두에서 축제다.

    강원도쪽 해안 포구들도 물론이거니와 부산 진해를 거쳐 서해의 모든 포구에서 모두 도다리 축제가 열린다.

    쭈꾸미 만큼은 서해가 甲이다.

    서천에서 제일 요란하게 행사를 하지만 사실 서울에서 200km나 되는 먼 거리에 있으면서도 막상 가면 별로 즐길 거리가 없다.

    그렇다고 쭈꾸미가 서울 근교보다 현저히 싸냐? 그렇지도 않다.

    그럼 왜가냐?

    여자랑 썸 타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혹은 불륜 커플이라든가... 서천까지 가서 쭈꾸미를 먹는다. 술을 마신다. 200km씩이나 다시 운전해서 돌아오기 버겁다. 자연스럽게 모텔에서 쉬었다 가자 드립을 치고 사고를 치는 용도로 활용하기 딱 좋은 거다. 별거 없다.

    태안 쪽도 뭐 별달리 대단한 거 없다.

    태안쪽의 모든 포구들도 3월 4월이면 쭈꾸미로 난리법석이다.

    태안도 사실 직선거리가 아닌 실제 주행거리로 따지면 서천이랑 별 다를 것도 없다.

    서천은 차라리 고속도로로만으로 이동해서 시간적으로 태안 쪽의 남당항이나 무창포들에 비해서 접근성 측면에서는 비슷하다.

    남당항이나 무창포는 고속도로에서 빠져 나온 뒤로 국도로 달려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시간적으로는 서천이나 비슷하다.

    그래도 태안 쪽은 각종 박물관 (이를테면 안면도 쥬라기 공원이라든지, 안면도 휴양림이라든지, 예쁜 펜션들이라든지...) 여행으로서의 뚜렷한 목적을 가질 수 있으니까, 가족들과 주말에 1박2일로 여행을 다녀오는 건전한 여행의 목적지로 2017년 무창포 쭈꾸미축제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그 와중에 조금은 저렴하게 무창포 쭈꾸미축제에서 쭈꾸미 요리들을 먹고 온다면 그 정도는 좋지 아니한가 싶다.

    아무튼 무창포 어촌계에서 주관하는 2017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 도다리 축제 기간은 아직 미정이다. 작년에는 2016.03.18(금)~2016.04.10(일)로 개최되었다. 대략 4~5일 당겨질 전망이다.

    무창포 신비의바닷길주꾸미도다리축제 전화번호 : 041-936-3561축제 | 상세 충남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 888-57

    신비의 바닷길은...뭐 흔해서 논할 가치조차 없다.

    해루질이나 태안에 흔한 좌대낚시를 해보고 싶다면 충분히 가치 있는 투어가 될 것이다.

    http://www.태안가두리.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