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법률/공무원

2018년도 공무원 봉급표

by 낯선.공간 2017. 12. 23.

목차

    2018년도 공무원 봉급표 전체 정보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새롭게 2018년이 밝아 오겠군요. 

    새로운 한해가 출발하면 여러가지 기대들도 많고 계획과 바램들도 많은 법이죠. 

    가장 좋은 점은 월급, 봉급이 오르는 소식일 것입니다.

    이번에는 공무원 봉급표 전체 정보를 정리해 보았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8년 공무원 봉급표를 참고해 보면 평균 2.6% 정도 인상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시급으로 계산해 보면 9급 공무원의 1호봉의 경우 최저 시급보다 낮아지게 되어 예외적으로 2.6% 보다 인상률이 높은 3.48% 정도 더 높을것이라고 합니다.

    공무원 급여는 계급과 호봉에 따라 올라가게 되지요. 

    이런 계급이나 호봉은 근무 연수가 채워지면 자동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일반 민간 기업에서 연봉협상이나 각종 급여 인상조건을 채우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되어 철밥통이라는 비어가 생기기도 한 것입니다. 

    또한 기본급여와 함께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수당을 받게 되는데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당에는 상여수당, 가계보전 수당, 특수지근무수당, 특수근무수당, 초과근무수당 등이 지급됩니다.


    요즘 엄청난 취업난 속에 그나마 퇴직 염려 없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공무원에 많은 청년 구직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 발전으로 보았을 때 정말 도움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사실 공무원을 준비하는 대다수의 학력이 대졸이상인데 요즘에는 대학원 졸업자들도 몰리고 있는 상황이라죠.. 

    하지만 공무원의 업무 난이도는 고졸이상도 가능한 업무가 많기 때문에 이또한 인력낭비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민간기업들의 급여수준이나 근무수준이 좀 더 개선되어 이렇게 공무원으로만 몰리는 인원들이 분산되어 골고루 취업이 되어야 생산성 있는 사업들도 활기를 얻어 국가적으로도 더욱 유익할텐데.. 안타까운 현실인것 같습니다. 이상 2018년 공무원 봉급표 전체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사회 전반적으로 취업문제가 좀 잘 해결되어 취업경쟁에 시달리고 있는 무직자의 비율이 많이 낮아지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