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상식,어원,생활정보

KS 규격열람 무료 서비스 - e나라표준인증

by 낯선.공간 2017. 8. 9.

목차

    KS라고 하면 공장에서나 쓰는 거 아냐?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KS규격은 공장에서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산업 전반의 표준 규격이다.

    이 말인 즉, 공장에서 만드는 물건 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경영, 물류, 요업, 건설 등 사회 전반에 걸쳐서 적용되는 규격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KS규격은 산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만 알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기 쉽상이다.

    하지만, 그건 그렇지 않다.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물건, 혹은 서비스가 KS 규격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KS규격은 한국산업표준인데, 이 표준이라는 것은 충분함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을 규정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내가 사용하는 물건들의 최소한의 안전성, 안정성을 담보하려면 내가 소비중인 제품인 KS규격을 따랐는지 열람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

    이에 필요한 서비스가 바로 ks규격열람 이다.

    ks규격열람은 무료 서비스 e나라표준인증 사이트다.

    ks규격열람을 위해서는 e나라표준인증 사이트 (https://standard.go.kr/)로 접속해야 한다.

    ks규격열람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확연히 느끼겠지만, ks규격이 결코 우수함을 담보해주지 않는 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아서 ks규격열람을 할 수 없다는 팝업공지가 뜬다.

    저런 팝업공지는 장차법 위반인데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산업표준규격 사이트에서 저렇게 불법적인 팝업을 띄우고 있다. 

    게다가 그 내용은 "우리 사이트는 세계적인 추세의 표준 기술을 따라 갈 수 없어서 사이트 내용을 제대로 보여줄 수 없으니, 구버전이나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라"

    라고 안내하고 있다.

    어째뜬 그렇게 접속해서 "브라우저"를 검색해 보았다.

    브라우저 관련해서 38개의 표준이 KS에 정해져 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자기네 사이트 조차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보여줄 수 없는 게 이나라표준의 진실이다.

    하지만 KS표준은 앞서도 지적했다시피, 충분조건이 아니다. 최소한을 규정한 최소한의 규격이다.

    이 것조차 지키지 않은 제품은 그야말로 쓰레기니까 조심해야 한다.

    원본 위치 <http://exocet2015.tistory.com/29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