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빙글 잇 버튼으로 내 블로그 글을 쉽게 vingle it~ 으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by 낯선.공간 2015. 4. 24.

목차

     빙글 잇 버튼으로 내 블로그 글을 쉽게 vingle it~으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페리스북하고 트위터로는 글작성과 동시에 바로 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있다.

    빙글로 보내는 플러그인은 없지만, 

    빙글에서 제공되는 빙글잇(vingle it)버튼이 있다.

    프레임이 없는 웹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빙글잇 페이지에 있는 빙글잇(vingle it)버튼을 드래그해서 북마크바로 옮겨둔다.

    빙글잇 버튼은 일종의 자바스크립트 버튼인데, 웹페이지를 빙글에 링크 카드로 발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편하다. 

    크롬뿐만 아니라 IE, 스윙 브라우저, 파폭에서도 가능하다. 북마크를 할 수 있는 브라우저라면 사실상 다 된다고 보면되겠지만...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이버는 되지 않는다.

    네이버는 히든프레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빙글잇으로 등록할 수가 없다.

    http://www.vingle.net/about/bookmarklet

    로 접속하면 빙글잇 버튼을 북마크바로 드래그해서 옮길 수 있다.


    위에서의 빨간색 Vingle it 버튼을 드래그해서 

    북마크바로 이동해서 놓으면 된다.

    빙글잇 버튼을 북마크바로 옮겨두면 그냥 허연아이콘만 떠있으므로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수정해주자.

    원하는 티스토리 포스팅 글 보기 화면에서 북마크바의 빙글잇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레이어 팝업창이 뜬다.

    빙글에서 카드를 만들 때 처럼 해당 블로그 포스팅에서 원하는 사진을 체크하고, 커뮤니티 카테고리 선택하고, 사용언어를 설정하고 내 콜렉션을 설정해주면 끝!

    만약에 티스토리와 페이스북에 동시에 링크를 걸고 싶다면 빙글잇 레이어창 좌측 하단에 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버튼을 활성화 해주면된다.

    Tip: 계정설정을 한 번씩은 해두어야 하기 때문에 글을 다 작성한 뒤에 활성화하다가 앱연결을 하면, 작성한 내용이 모두 날아간다. 주의하자.

    모든 카드 작성이 끝났다면 Add New 버튼을 눌러주면 정말 끝~

    이렇게 해서 빙글잇으로 작성한 카드가 빙글의 커뮤니티로도 공유가 되었다~

    참 쉽죠잉~

    원본 위치 <http://myblogwhat.tistory.com/2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