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캠핑/캠핑장

서울캠핑장이 뜬다.

by 낯선.공간 2014. 8. 11.

목차

    서울 시내 오토 캠핑장 추천 베스트 5 

    서울캠핑장으로는 노을 캠핑장, 난지 캠핑장, 중랑 캠핑 숲, 강동 그린웨이 가족 오토캠핑장, 한강캠핑장 이 있으며, 요금은 10,000~20,000 사이로 저렴한 편. 2만원씩 하는 경우에는 텐트 및 일체가 이미 설치 되어 있으므로, 먹을 것만 사가면 될 정도이지만...

    서울캠핑장이 뜨는 이유는 서울캠핑장의 경우에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서울시내에 캠핑장이 있으므로 집에서 가깝기 때문에, 경쟁이 늘 치열해서이다. 난지나 노을 캠핑장의 경우 술먹고 시끄럽게 떠는 캠핑족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특히 강동 그린웨이캠핑장은 강동구민이 먼저 예약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타지역 사람들이 예약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다.


       

    1. 노을캠핑장

    노을캠핑장은 총 152면의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고, A~G구역은 전기사용이 가능하고, E,H구역은 전기사용이 불가하다.

    노을캠핑장의 모든 구역에는 4인용테이블과 화덕이 이미 설치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캠핑테이블이나, 화로대를 가져갈 필요는 없다.

    E구역의 아이더 존에는 아이더에서 후원한 10동의 텐트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 

    주간에는 노을공원 내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고, 맹꽁이 전기차 (유료)를 이용해서 캠핑장으로 짐을 옮겨야 한다. 맹꽁이 전기차가 운행을 종료한 후에는 정상의 초소까지는 자동차 진입이 가능하지만, 짐을 내린 후에는 노을공원 주차장으로 이동해서 주차하고 다시 올라가야 한다. 노을공원정상입구의 초소에서 캠핑장까지 대략 1km. 가장들은 피하는게 상책인 캠핑장.

    노을캠핑장이용요금 : 10000원~15000원(전기사용구역13000원. 아이더존 15000원)

    노을캠핑장 홈페이지: http://worldcuppark.seoul.go.kr/ 

    노을캠핑장 예약페이지: https://strawberry.mainticket.co.kr/strawberry/strawberry.aspx?companycode=0008&shopcode=0001

    예약가능시기: 예약전월 1일부터. 



       

    2. 난지공원 캠핑장

    겁나비싼 서울캠핑장인 난지공원캠핑장의 사이트 이용료는 15000원이나 한다. 물론 입장료가 포함된 가격이지만, 어디 캠핑장에서 입장료 별도, 사용료 별도로 받나!, 게다가 4인을 초과하면 두당 3,750원을 납부하여야만 방문 및 면회가 가능하다.

    임대텐트가 설치된 곳은 4인 가족용은 33000원이나 한다. 6인은 44500원.

    반면에 단체용 텐트지역이라는 특화된 영역은 탐이 나는 지역이기도 하다. 20인이 사용가능한 몽골텐트는 7만원에 텐트까지 설치되어 있지만, 두당 3750원이라는 입장료를 별도로 내야 한다. 20인이 단체로 이용하면 무려 145000원이다.

    주차비는 별도다. 30분에 1천원 30분이후 10분당 200원. 1일 종일 요금 1만원이다. 

    이거 아주 골때린다. 주차요금을 징수하는 시간이 09시부터 23시까지(4월~10월)인데 저녁 7시에 입장하면서 종일권을 끊으면 다음날 아침9시 기준으로 다시 주차요금이 부과된다. 그러니 늦게 도착한다면 시간단위로 주차요금을 정산하는게 이익이다.

    난지캠핑장 홈페이지: http://www.nanjicamping.co.kr/ko/Guide/Guide_03.asp

    난지캠핑장 예약페이지: http://www.nanjicamping.co.kr/ko/index.asp



       

    3. 중랑숲 오토캠핑장 


    서울캠핑장들 중에서 가장 넓은 자연쉼터 캠핑장이다. 여름에는 어린이 물놀이장도 이용할 수 있고, 숲이 주변에 많아서 시원하고 조용한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서울캠핑장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핑장이라 생각한다. 

    중랑캠핑숲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template/default.jsp?park_id=JungnangCampGround

    중랑캠핑숲 예약페이지: https://strawberry.mainticket.co.kr/strawberry/strawberry.aspx?companycode=0013&shopcode=0001

    예약가능시기: 예약전월 15일부터. 



       

    4. 일자산 강동 그린웨이캠핑장



    서울캠핑장중에서 가장 코딱지만한 캠핑장이다. 특히 오토캠핑장은 8면 밖에 없다. 나머지 49면은 이미 텐트가 설치됭진 임대텐트다. 이용료는 2만원, 오토캠핑장은 21000원으로. 서울캠핑장중에서 가장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곳이다.

    강동그린웨이 캠핑장 홈페이지 : http://www.gdfamilycamp.or.kr/ 

    강동그린웨이 캠핑장  예약페이지: https://strawberry.mainticket.co.kr/strawberry/strawberry.aspx?companycode=0006&shopcode=0001

    예약가능시기: 예약전월 5일부터.

       



    5. 한강여름캠핑장


    일년에 딱 32일. 한강 여의도, 잠원, 잠실, 뚝섬에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이용요금은 2만원. 최대 5인까지 사용가능하고, 추가인원당 2천원씩 과금. 주차요금은 별도이니, 맨몸으로 가지 않으면 주차비는 별도 계산이다.

    캠핑장 운영기간은 7월19일부터 8월19일로....올해는 이미 끝났다.

    한강캠핑장 홈페이지 : http://www.hangangcamping.kr/guide/guide3.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