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센스코리아] 티스토리 블로그 이사할 때 유사문서 피하는 법과 저품질 탈출방법: 네이버 검색제외 활용

by 낯선.공간 2015. 8. 13.

목차

    보통 제가 눈팅만 많이 하는데, 제가 가장 확실히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한 글이 올라왔네요.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만드는 블로그에 옮기려는데, 저품질을 먹을까봐 걱정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냥 무작정 블로그 글을 복사해서 옮기면 100% 저품질 먹게 되죠.

    https://a2vouloir.tistory.com/87

    불러오는 중입니다...

     

     

     

     

     

    추가 TIP: 

    글을 등록해서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 랭크가 되려면 가급적 현재 시점으로 글을 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는 없는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예약 발행 기능이죠.

    그런데 이 예약 발행을 보통 미래의 날짜와 시간으로 설정하지만, 타임머신 기능이 있어서 과거의 날짜와 시간으로 설정해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과거 시점으로 발행하면 좋은 점은 원본 글보다 과거의 시점으로 발행을 하게 되면, 네이버 검색엔진은 유사문서로 잡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이 원본 글이라면 원본글보다 1분이라도 앞서게 설정하면, 새로 등록한 글이 원본글이 되고 과거 원본글이 유사문서가 되어버립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네이버 검색엔진의 패치가 최근 이루어져서 꽤 시간이 지난 원본 글의 경우에는 과거 시점으로 새로 등록되는 글이 있어도 두 문서 모두 원본 글이 됩니다.)

    웃긴 것은 원본글이 네이버 글인 경우에는 네이버 원본 글보다 2주 이내로 설정해서 등록하면, 나중에 과거 날짜로 등록한 글이 유사문서가 돼버립니다.

    네이버에서는 아예 예약 발행이라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는 네이버는 자체 서비스 글의 보호에 더 중점을 두는 모양인 것 같습니다.

    최근 1달 이내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은 예약 날짜가 원본 글 발행일보다 조금이라도 앞서면 원본 글과 유사문서가 뒤바뀌기 때문에...

    블로그 글을 이전할 때 꼭 검색엔진의 최상위에 노출시킬 목적과, 기존 블로그를 유지할 생각이 없다면, 과거 시점으로 예약 발행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