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with daum(beta)

by 낯선.공간 2016. 7. 6.

목차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with daum(beta)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위드 다음(베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맵피 어플 다운로드 받기

    PC에서 맵피 어플 다운로드 받기

    최강 네비의 귀환 맵피 with DAUM (beta)를 현대엠엔소트에서 베타테스트 중이어서 설치해보았어요,.

    처음에는 '에이~ 설마 티맵보다 좋겠어?'라는 생각을 가진 티느님 신봉자였죠.

    다운로드 받을 때부터 '에게~ 24Mb짜리 앱으로 뭘 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 했는데...클라우드 네비게이션이라는 신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아~ 이래서 with DAUM이라고 하는 거구나~"

    "그런데 뭐 이렇게 액세스 하는 권한을 많이 필요로 하는거지?"

    지금까지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해오면서 저토록 많은 권한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어플은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가 처음이네요.

    맵피(베타)는 버전이 1.0.4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각종 소소한 오류가 수정 된 것 이외에도, 도착예정시간 정확도 향상 개선등의 신규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군요.

    직접 써보고 포스팅을 하려고 보니 맵피 어플의 스플래쉬 화면도 산뜻해보이네요. 이쁜 자식은 뭔 짓을 해도 이쁜?^^; 투박하던 티맵만 쓰다가 맵피를 깐 것만으로도 뭔가 산뜻한 느낌이어서 일단 애착이 가네요.

    디자인이 이쁘니까 지도도 좀 더 명확하게 알아 볼 수 있는 느낌이예요.

    목적지를 신월 IC로 잡았더니 목적지가 고속/도시고속도로 그 자체로 설정되었음을 알려주네요. 네비게이션이라면 당연히 갖추어야 할 덕목이겠죠? 우리나라가 그런 기본들을 지키지 않아서 사건/사고가 많으니...이런 기본이라도 지켜지는게 얼마나 중요한 문제겠어요.

    경로는 최적경로와 최소시간경로로안내가 됩니다.

    안내가 시작되면 퀄리티가 뛰어난 3D 버드뷰로 안내가 시작됩니다.

    기본 설정은 3D버드뷰로 맞춰져 있지만, 언제든지 2D로 전환 가능하고 회전하는 평면 지도로도 설정할 수 있어요. 당연하게도, 안내 중에도 그런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 네비게이션 어플은 안전을 위해 안내 중에는 상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를 보여주지 않아요. 경로가 취소되어야만, 좌측에서 스와이핑 되어서 나오는 세련된 디자인의 스와이핑 메뉴가 슬라이드 되어 나타납니다.

    맵피의 로고 옆의 톱니바퀴를 터치하면,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네비게이션어플의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차종, 하이패스 장착여부, 지도에 나타나는 자동차의 모양까지 사용자가 지정해 줄 수 있어요.

    아주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어플이네요.

    자동차 표시를 단순한 화살표 아이콘으로 할 수도 있고, 본인의 차종에 따라 세단으로 할 수도 있고, SUV로 레저 차량으로~ 오픈카로 기분을 내볼 수 있는 사소한 재미도 부여했네요. 차종선택 뿐만 아니라 색상 선택도 조합 할 수 있으면 좀 더 좋을 것 같지만~ 이 것만으로도 충분하네요.

    안내 설정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물론 이런 기능들이 대부분의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에 비슷한 수준으로 들어가 있겠지만,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 네비게이션 어플의 강점은 이런 메뉴의 선택과 위치를 매뉴얼 없이도 직관적으로 찾아서 설정할 수 있을 정도로 세심하게 위치를 배치하고 알아보기 쉬운 아이콘으로 표시되거나, 눈에 잘 띄고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메뉴를 구성해 놓았다는 점을 칭찬하고 싶네요.

    나름 IT업종에 종사하는 필자인데도, 아직까지 티맵을 설정할 때는 뇌에 쥐가 나고, 원하는 설정을 못찾아서 포기해버렸죠. 특히 저 위의 안내 중에서 개인적으로 굳이 안내받고 싶지 않은 경고 안내를 꺼버리고 싶은데, 티모 브랜드맵은 몇년째 쓰고 있으면서도 도저히 모르겠단 말이죠.

    그런데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 네비게이션 어플은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바로 저 설정들을 할 수 있게 되더군요. 이 점 강추!

    안내음성에서는 기본안내 이외에 상세안내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용량이 85Mb나 되는 대용량 파일이라, 설치할지 말지를 사용자에게 선택할 수 있게 해두었네요. 상세안내 음성 데이터가 없어도 내비게이션 어플의 경로안내는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일단 이 차이점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기본안내로 설정했을 경우에는

    "전방 400미터 앞에서 좌회전입니다"

    정도의 안내라면

    "약 400미터앞 시청, 서울역 방면 좌회전입니다."

    정도의 안내를 해주는 차이가 있죠~ 맵피 아가씨가 조금 수다스러워진답니다. 저는 운전중에 네비양이 수다스러운게 싫어서 최대한 설정을 간결하게 해두는 편이예요.

    표시설정에서는 지도표시에서는

    야간테마사용: 일몰이 되어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눈이 부시지 않은 어두운 톤의 야간 모드로 변경됩니다.

    자동축적변경사용: 속도가 빠를때는 줌아웃, 느리거나 정차시에는 줌인해서 주변의 건물 정보를 상세히 보여주죠.

    유종표시에서는 본인 차량의 유종을 설정해두면 지도상에 나타나는 주유소나 충전소에서의 가격표시 정보를 본인 차량의 유종에 맞춰서 표시해준답니다.

    다운로드 설정에서는 3D건물의 데이터를 다운 받아 두면 훨씬 더 디테일한 건물의 모양을 지도에 표시해준답니다.

    숭례문의 모양도 실제에 가깝게 3D로 모델링 되어서 표시되네요. 마치 3D게임 화면 같아요.

    심지어 전자랜드와 용산전자상가의 건물의 모양까지도 실제와 똑같네요~

    맵피의 음성인식은 구글의 음성인식을 이용해서 인식률이 굉장히 높아요. 소음이 있는 곳에서 조차 거의 정확하게 음성을 인식해서 목적지를 검색해주네요.

    네비게이션의 생명은 정확한 길안내인데, 교차로나 갈래길에서 정확하게 빠져나가야 할 차선을 큼지막하게 표시해주어서 빠져나가야할 차선을 놓치는 일을 줄여주더군요.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티맵에서는 보기 힘들던 실시간 교통흐름이 색으로 도로 옆에 표시되어 있어요. 미처 네비게이션이 찾아내지 못한 원활한 경로를 주변의 실시간 교통 흐름을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는군요.

    이제 처음가는 캠핑지나 여행지 낚시터 찾아갈 때 더 이상 길 잘 못 빠져서 헤메지 않아도 될거 같아요^^;

    빠져나가야 할 교차로까지의 정확한 거리를 큼지막한 창에서 바로 표시해주니까, 정확히 어느 타이밍에 빠져나가야 할지를 인식할 수 있네요.

    경로를 선택할 때도 전체 경로에서의 교통흐름을 색으로 표시해주어서 운전자의 경험에 비춰서 해당 지점을 지날 때 즈음 교통흐름이 나아질지 아닐지를 판단해서, 최적경로와 최소시간경로를 선택할 때 정보를 제공해주는 군요. 이런 소소한 기본적인 기능들이 제대로 지켜지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매피는 우수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이네요.

    위의 두 사진을 비교해보면 재밌는 점이 있는데요. 밝은 화면은 주간 주행모드이구요. 아래쪽의 어두운 화면은 야간주행모드인데, 자동차 표시에 헤드라이트가 켜져있네요^^: 현대엠엔소프트의 개발팀의 깨알같은 디테일에 박수를~

    경로를 검색할 때 오른쪽의 날씨 정보 아래에 보면 다음 맵에서 자주 보던 아이콘에 도착이라고 쓰여있네요. 설마 로드뷰?

    네 맞습니다. 로드뷰네요! 검색된 도착지점이 정확히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 맞는지 로드뷰로 다시 한번 확인하고, 처음가는 곳이라면, 주차를 어떻게 할지도 미리 생각해둘 수 있을 것 같네요.

    주변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편리한데요.

    주차장 검색을 하면 주변의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안내종료를 알리는 팝업에서도 로드뷰와 주차장메뉴가 보이는데요. 도착한 목적지에서 주변에 주차장 정보를 안다면, 차를 주차해두기 훨씬 편리하겠죠? 주차장을 터치하면 좀 전에 소개했던 방식으로 주변의 주차장을 한 번에 알려줍니다.

    실제로 도로에서 맵피를 사용한 동영상을 보시죠.

    맵피의 네비게이션 모의주행 동영상도 보시고~ 판단해보세요~

    Mappy with DAUM 공식카페가 있는데요~

    http://cafe.daum.net/mappy-styler

    카페를 통해서 오류/버그 제보도 하고,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문, 체험/사용 리뷰도 더 많이 확인할 수 있어요~

    매피 위드 다음 정식 런칭기념 이벤트

    5월 27일부터 매피의 홈페이지에서 mappy with DAUM 런칭 기념 이벤트가 펼쳐질 거라는데요. mappy with DAUM 네비게이션 어플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뒤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시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최고급 블랙박스를!

    2등 20명에게는 모바일 주유권 5만원권을!

    3등 50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모바일 기프티콘을 퍼주는 이벤트가 펼쳐진다네요.

    응원따위는 하기 싫더라도, 페이스북에서 공유만 해도 모바일 주유권 5만원권을 20명을 추첨 지급하고, 10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발송해준다네요~

    이벤트 참여 페이지: http://www.hyundai-mnsoft.com/Cproduct/event/?mode=view&idx=43&cPage=1

    '본 컨텐츠는 현대엠엔소프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2014.04.29 13: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