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 안양 생선구이 맛집 무한리필 인덕원 어해쌈

by 낯선.공간 2012. 9. 27.

목차

    frog14cafe.146

    어해쌈 / 해물,생선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02-5번지 2층
    전화 031-423-4580

    혼자 사는 독거인인 저로서는 혼자 먹기 위해 생선구이를 해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렇다고 동네 근처에 생선구이집도 흔치가 않아요T_T.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집이 인덕원의 어해쌈이라는 집인데요.

    고등어, 꽁치, 갈치, 조기, 삼치 이렇게 5종류의 생선이 구이로 무한 리필로 나온답니다.

    한 접시를 다 먹고 나면 먹고 싶은 생선으로 추가로 더 리필 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두명이서는 사실 한접시만으로도 그 이상 먹기가 힘들정도의 양을 주더군요.

    간혹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 어해쌈의 생선이 식었네, 기름에 튀겼네, 12,000원 내고 먹기 아깝네 하는 평들도 있던데요.

    제 생각은 이래요.

    12,000원에 생선구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집? 소개 좀 해주십시오T_T.

    무한리필 생선집? 이 곳 말고도 몇군데 더 있더군요.

    그런데, 싸구려 고등어 한 종류만 나온다면...전 차라리 이집에서 먹을래요.

    꽁치도 먹고 싶고, 갈치도 먹고 싶고, 조기도 먹고 싶고, 삼치도 먹고 싶으니 말이죠~

    미리 익혀두어서 식어서 맛이 없다는 평도 있던데요.

    제가 가서 먹었을 때는 미리 익혀두는 그 시간이었는지 따뜻하고 살도 잘 발리기만 하더군요.

    시간 맞춰서 가면 그 부분은 별로 불평없을 것 같던데요?

    안양 생선구이 맛집 어해쌈

    튀김 옷을 입혀서 기름에 튀긴 생선?

    사진에 보다시피, 갈치랑 조기는 사진으로 딱 봐도 튀김옷같이 뭔가 입혀져서 기름에 튀긴듯 구워 내온 것이 맞긴 한거 같아요.

    근데 조기랑 갈치를 직화로 구워 먹는 건 전 보질 못한 것 같네요.

    그런 곳 있으면 좀 소개좀~. 꽁치, 삼치, 고등어는 직화로 탄 흔적이 보이는 걸 봐서는 제대로 구워 내온 것 같아 보이는데 말이죠.

    한 때는 특정 음식점들을 너무 추천만한다고 비판이 많았었죠. 그러다가 또 한 동안 비판을 위한 비판이 판을 치는 블로그도 많이 번졌드랬죠.

     

    어짜피 맛을 평하는데 주관적인 느낌은 피할 수 없다고 봐요. 얼마전에 미각 스캔들에서 맛칼럼 리스트들이 무한리필 집에 대해 평을 하는 것이 생각이 나네요.

    싸고 맛있는걸 무한 정 내올 수 있는 집은 없다.

    질이 조금 떨어지는 싼 재료로 무한히 먹을 수 있는 컨셉의 집도 나름 존재의 가치가 있다는...

    생선구이 무한리필 집에서 생선 한 조각에 1만원씩 하는 집의 퀄리티를 요구하면서 무한정 얻어 먹어 보겟다는 심보가 되려 못된 심뽀가 아닌가 싶네요.

    물론 정말 쓰레기급의 재료를 쓰는 집은 문제가 되겟지만,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용인되어져야 하는 부분도 있다고 봅니다.

    그런 것을 감안하고 보면 어해쌈!

    결코 나쁘지 않은 집입니다. 12,000원으로 이정도의 생선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저로서는 행운이었습니다.

    삼치와 고등어 꽁치는 특히 훌륭한 편에 속했습니다. 갈치하고 조기는 구색만 갖추어져 있어도 생선 자주 못먹는 제겐 감지덕지랄까요?

    어해쌈은 인덕원역 4번 출구에서 20m정도 걸어 나오면 바로 보입니다.

    1층에 주차장이 무료긴 하지만, 차 세우기는 쉽지 않더군요.

    그래도 주차비를 아끼시고 싶으시면 어떻게든 주차를 하셔도 되겠지만, 근처에 노상 공영 주차장도 있으니, 배고프실땐 그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올라가셔도 될듯, 아마 검색은 안해봤지만, 노상 공영주차장들은 7시 이후와, 공,일요일에는 무료일거예요~

    생생정보통 맛집에 소개 되어서 유명한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