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카카오 스토리채널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연동

by 낯선.공간 2015. 10. 11.

목차

    카카오 스토리 채널은 기존의 카카오스토리 비즈니스 계정인 스토리 플러스 서비스가 카카오 스토리채널로 변경 오픈된 것인데요.

    각 계정당 스토리 채널을 3개까지만 만들 수 있으니, 심사 숙고해서 만들어 주세요.

    채널 생성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이 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으로  글 보내는 법을 다루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플러그인"메뉴로 들어갑니다.

    아마 가장 상단에 바로 "스토리채널"이라는 플러그인이 보일 거예요. 

    이 걸 열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페이스북 연동하기 처럼 "스토리채널 ID 연결하기"링크가 보일 거예요.

    이미 스토리 채널을 개성했고, 카카오스토리 로그인을 해두었다면, 바로 위 화면과 같이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를 받는 과정만 거치면 됩니다.

    개설해둔 스토리 채널의 목록이 나오고 연동할 스토리 채널을 선택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채널은 1개입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1개의 스토리 채널을 바라보아도 무방합니다.

    카카오 스토리 채널 ID를 연결했으면, 확인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하지만 정작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카카오 스토리 채널로의 플러그인은 불완전한 상태예요.

    해쉬태그를 발행시에 넣어 보려했더니, 해쉬로 검색이 되지 않고 그냥 일반 문자열로 저장되버리더군요.

    즉, 티스토리 블로그 스토리 채널의 플러그인으로는 연동을 해봤자 별로 도움이 안된다는 뜻이죠.

    직접 스토리 채널에서 링크로 글을 일일히 걸어주는 것이 현재로서는 그나마 덜 쓸데 없는 짓인 상태인 것이죠.

    게다가 스토리채널의 글은 웹에서 수정이 되지 않아요. 해시태그를 수정해서 추가해줄 수가 없는 상태인 것이죠.

    또한가지, 티스토리에서 발행한 글은 최초 발행할 때만 스토리 채널로 전송됩니다. 이후 수정을 하건 뭘하건...되질 않아요. ㅜㅜ

    스토리 채널은 3개까지만 생성 가능하구요.

    채널 명과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는 있지만, 채널명 변경은 딱 3번까지만 가능합니다.

    캠핑 채널로 개설했던 스토리 채널을 it관련으로 변경했어요.

    오늘의 짤방은 뭐걍옹. 레이싱 모델 이은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