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포토샵 CS5 강좌] 사진보정 - 흔들린 사진 보정 복원 초간단 Alpha Channel방식

by 낯선.공간 2011. 6. 20.

목차

    앞서도 설명했지만, 포토샵으로 흔들린 사진을 보정 복원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다.

    인터넷에서 소개하는 포토샵 흔들린 사진 보정 복원 방식들을 전부 따라 해봐도 결론은 하나다.

    심하게 흔들린건 어쩔수 없다. 

    그렇지만 정도가 경미한 사진은 어떤 방법으로 복원해도 결과는 비슷하게 잘 된다. 

    개인적으로는 Smart Sharpen을 추천한다.

    1. 원본 사진을 불러온다.

    2. 원 본사진을 Ctrl+A로 선택하고 Ctrl+C로 복사한 뒤, Channel창을 열어 Alpha채널을 추가한뒤에 Ctrl+V로 복사한다.

    3. Alpha 채널에 Stylize-Find Edges 필터를 적용한다.

    4. Ctrl+L를 눌러서 레벨 값을 조정하여 외곽선을 적정하게(이게 제일 어렵다. 적정하다는 것이 애매함 눈으로 보고 확인해서 만족할만 한...)외곽선을 늘린다.

    5. Ctrl+I로 Alpha채널을 반전 시킨다.

    6. 반전된 알파채널을 선택하고, 채널창 하단에 Select버튼을 클릭한다.

    7. RGB채널의 눈을 보이게 하고 Alpha채널의 눈은 꺼준다.

    8. RGB채널에 대해 Filter-Sharpen-Smart Sharpen을 적용한다.

    9. Smart Sharpen필터의 적용방법은 Smart Sharpen복원 방식의 적용과 동일하다.

    10. 복원 전 후 비교. 알파 채널을 이용하는 이유는 흔들린 사진 전체에 Smart Sharpen을 적용하면, 흔들리지 않은 물체의 내부의 질감마저 심하게 변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인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