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금갔을 때 증상 및 치료 갈비뼈에 금이 가면 마이 아파

Posted by 낯선.공간
2017. 11. 26. 23:43
반응형

 날씨가 좋아지면 야외 활동도 늘고, 과격한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잦아 지는데요.

간혹 과격한 운동을 하다보면 가끔씩 갈비뼈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꾀 있죠.

갈비뼈에 금이 가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은 어떨까요?

단순히 갈비뼈에 통증이 느껴진다고 갈비뼈에 금이 갔다고 말하기는 곤란하니까요.

구체적으로 갈비뼈에 금이 가면 어떤 증상이 느껴질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갈비뼈는 우리몸의 주요 장기인 심장과 폐를 보호하는 갑옷이랄 수 있어요.

갈비뼈에 금이 가면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격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가슴 근육이 움직이면서 갈비뼈도 움직이기 때문에 숨쉬기가 힘들 정도로 통증이 느껴져서 몸을 가누기도 힘들 정도가 됩니다. 

다른 부위에는 통증이 없는데 갈비뼈를 만졌을 때 만진 곳만 통증이 심하다면 갈비뼈에 금이 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가슴부위가 고통스럽고 일상생활을 지속하기 힘들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대처하는 법

갈비뼈 골절은 기본적으로 깁스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자연적으로 뼈가 붙기를 기다리는데요. 

갈비뼈에 금이 간 상태에서 격렬한 운동과 움직임은 절대 삼가해야 합니다. 

금이 간 상태에서 심하게 움직일 경우에는 갈비뼈가 골절된 위험까지 생기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움직임을 자제하고, 필요하다면 복대를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 통증이 심하다면 온찜질 대신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온찜질은 혈관을 확장시켜서 골절과 염좌의 상태를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냉찜질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통증이 심하다면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근육이완제나 진통제를 복용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의사 처방이 필요하겠죠?

뼈에 좋은음식.

콩으로 된 음식들 - 콩, 두유, 두부와 같은 콩으로 된 음식은 뼈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갈비뼈 금갔을때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브로콜리,채소류 - 브로콜리나 채소류는 기본적으로 비타민C가 풍부해서 콜라겐 형성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에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뼈가 단단하게 붙어있는데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에 안 좋은음식.

유제품 - 우유, 치즈 등은 전통적으로 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왔지만, 요즘 연구들에 의하면 특별히 우유가 뼈 건강에 좋다는 증거가 미미하고, 칼슘 흡수율이 높지 않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뼈에 안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젠 좋다고 하기도 힘들어서 포함시켰습니다.

사골 - 뼈를 고아서 만든 음식이니, 뼈에 좋을 것 같은 사골국은 의외로 뼈에 안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사골국에 함유된 지방성분 때문이라는데요, 사골의 지방이 뼈가 붙는 것을 방해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상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과 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질환과 상해를 당했을 때는 무조건 병원부터 찾아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치료를 받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