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당일치기여행

남산케이블카 가격과 타는곳 정보

by 낯선.공간 2015. 7. 24.

목차

     [서울여행] 남산케이블카 가격과 타는곳 정보

    이제는 N서울타워가 정식명칭인 서울 남산타워

    이제 7월도 후반부에 접어들었고, 곧 가을의 하이라이트인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올해도 열리지 않을까 살짝 기대를 해보는데...

    아직 마땅히 딱히 소식은 없네요.

    재작년에 남산타워에서 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오르던길에 촬영해온 2013년 가을의 서울남산타워의 남산케이블카 모습을 포스팅해보아요.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으로 가는 방법

    남산케이블카를 타는 곳으로 가려면 대중교통등을 이용해서 가시려면 지하철4호선 명동역이나 회현역에서 하차해서 회현역, 명동역 둘 다 1번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이동가능해요. 다른 분들은 명동역 1번출구에서 걸어가는것을 추천하는데...

    저는 회현역에서 회현사거리를 쪽에서 남산오르미쪽으로 가서 남산오르미를 이용해서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추천해요. 일종의 엘리베이터인데, 비스듬하게 오르는 엘리베이터예요. 운임은 따로 없어요~ 무료~ 한 600m 쯤 걸으면되요!


    여차저차해서 남산케이블카 탑승장에 도착하면~ 매표하고 올라가면되요~ 남산오르미를 통해서 올라오면 바로 케이블카 탑승장 옆쪽으로 도착한답니다. 자동차를 이용해서 남산케이블카를 타러간다면....주차는 복불복이예요~ 워낙에 다들 차 끌고들 오니까 말이죠. 주차요금은 어마무시합니다. 10분에 500원인데요. 주말에도 요금을 징수하니~ 알짤 없이 돈 내야겠죠?

    회현역 주변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토요일 오후3~4시 이후, 일요일/공휴일은 무료주차가 가능해요. 한 10분만 걸으면 됩니다.

    남산케이블카 주변 공영주차장 정보는 http://io75.tistory.com/41 를 참고하세요.



    청명한 남산 하늘위로 날아가는(?) 남산케이블카의 모습이예요. 서울시내를 공중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몇안되는 장치죠~



    남산케이블카 매표소예요. 남산케이블카의 가격은요~

    성인 왕복요금은 8500원.

    성인 편도요금은 6000원.

    소인 왕복요금은 5500원.

    소인 편도요금은 3500원.

    입니다.

    소인의 기준은 36개월~초등6학년까지구요. 만65세 이상 신분증 제시시 소인요금 적용되요.

    남산케이블카의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밤11시까지이지만 금요일,토요일,휴일전날은 상황에 따라서 1시간 연장 운행하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이기 때문에 연장하지 않을 수 있으니, 올라가기전에 반드시 운행시간은 다시 확인하세요.


























    남산케이블카 오르미길이예요. 남산오르미를 타지 않고 걸어 내려오는 것도 나름 운치 있는 골목길이랍니다.



    원본위치 : http://myblogpostreboot.tistory.com/27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