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이오스 상장 상승세. 가상화폐 XRP 리플 코인 왜 이래?

Posted by 낯선.공간
2017. 12. 14. 12:48
반응형

가상화폐 시장에 별로 신경 안쓰다가 지난 주말부터 슬쩍 냄새만 맡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5만원 넣고 ㅋㅋㅋ

금요일에 42000원까지 손실 봤다가, 일요일에 다시 54000원 만들어 놓고 지켜만 보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그렇다치고....이건 몇천만원씩 왔다 갔다 하던데...

리플이라는게 있더군요.

다른 암호코인들은 몇만원에서 몇십만원 몇백만원 몇천만원까지 큰 금액인데 리플이라는 XRP만큼은 250원대 수준이더군요.

그런데 12월13일에 갑자기 리플 가격이 2배가 뛰더군요.

지난 몇달간 200원대에서 오락가락하던데...

도대체 왜 이 리플이라는 가상화폐는 천대받고 있을까 싶었는데요.

대충 검색해보니 은행간의 수수료 같은 개념의 가상화폐라고 하더군요.

13일 정부 가상화폐 대책회의에서 몇가지 가상화폐 규제 방안이 발표되었어요.

적용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조만간 확정된다.

외국인을 포함해 국내 비(非)거주자와 고등학생 이하 미성년자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계좌 개설이나 거래가 금지된다.

가상화폐 거래소에 일정 요건을 의무화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정부는 고객자산 별도 예치, 암호키 분산 보관 등을 충족해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가상화폐 거래소에 자금세탁방지 의무도 부과하기로 했다.

금융회사의 가상화폐 보유·매입·담보취득·지분투자를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이날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은 가상화폐 리플을 활용한 해외송금 사업 계획을 철회했다고 밝혔다.

라는 기사가 떴네요.

은행에서 리플을 이용해서 해외송금 사업계획을 하려던걸 철회 했다는데도...뛰어 있는 이 신기한 현상은 뭘까요? 

그리고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이오스라는 가상화폐가 14일에 상장되었는데...상장하자마자 90% 이상 상승했네요.

그러니까...리플은 일종의 카드사 마일리지 같은 것이라면, 나머지 가상화폐들은 비트코인같은 암호화폐이니 그래도 몇만원씩 한다는 것이겠죠? 이오스?? 음~ 일단 좀 사놔봐야겠군요. ㅋ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