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행]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

Posted by 낯선.공간
2016. 5. 5. 00:04
반응형

서울의 스탬프투어 -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로 서울여행을~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는 총 21개 구간 71.5km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탬프는 11곳에서 받을 수 있다.


스탬프는 둘레길의 곳곳에 지정되어 있는 포토포인트에서 인증사진을 촬영한 후에 스탬프운영장소에 가서 인증사진을 보여주고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인증사진은 주변사람에게 찍어달라 하거나, 지정된 방향으로 셀카를 찍어도 된다.


인증사진을 찍기위한 포토포인트 존에서 사진을 잘 찍어야 한다.


인증사진 21개를 모두 찍어가면 아래와 같은 완주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북한산둘레길 공식홈페이지에서 보다 많은 정보(둘레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ecotour.knps.or.kr/dulegil/stamptour/index.html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의 스탬프를 찍는 패스포트는 각 탐방안내소에서 구입하여야 한다.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는 서울지하철역 중 북한산둘레길과 인접한구파발역, 불광역, 수유역, 길음역, 독바위역, 도봉산역의 총 7개 고객안내센터에서 지하철 인증 스탬프를 모으면 북한산 둘레길 21개 구간 완주하는 경우 초록발자국 인증 스티커도 받을 수 있다.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와 지하철(대중교통) 연계는 탄소발자국을 줄여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탄소발자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4/06/25 - [환경Eco] - 탄소발자국 이란? 탄소발자국의 뜻

2014/06/27 - [환경Eco] - 탄소발자국 - 인간의 흔적

2014/06/27 - [환경Eco] - 액셀 탄소발자국 계산기

에서 확인하면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