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맞이축제] 정동진 해돋이 기차여행 일출시간

Posted by 낯선.공간
2017. 11. 9. 01:26
반응형

올해도 어김없이 한 해가 저물어 가네요. (아직 이르다구요? 지금 준비 안하면 힘들텐데??)

매년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기 위해 늘 어제도 떴던 해인데도, 

특별하게 생각하면서 새해 해돋이를 보러 떠나죠.

2018년 해맞이 축제도 벌써부터 사람들은 준비중인가봅니다.

사는 게 바쁘다보니, 올해도 새해 해맞이 축제를 어디를 갈까? 

해맞이 축제 하면 당연히 정동진이 유명한데요.

이제서야 검색하다보니...이미 한 발 늦은 느낌이네요.

연휴도 아닌데 정동진까지 차를 끌고 다녀올 생각을 하니 암담하길래, 기차여행을 생각해봤어요.

기왕 기차여행 가는거 그 유명하다는 정동진 무궁화호 침대기차를 타 볼까 했는데...

이 기차 이거 타고 싶다고 아무 때나 탈 수 있는 기차가 아닌가 봅니다.

일단 코레일 내에서 예약하는 메뉴 찾기가 힘들구요. 

여행사에 일괄로 판매해서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예약 메뉴자체가 없는듯 싶네요.

포기하고 일반 기차여행으로 좌석예매를 할 까 했는데요.

그마저도 좌절입니다. ㅜㅜ.

아직 연말도 아닌데, 주말 밤기차가 매진입니다.

10월 21일 열차표 예매 상황인데요.

낮에 가실 수 있는 분은 가시면 되겠네요.

새벽 4시 28분에 도착 예정인 정동진 기차표는 매진입니다. 

입석은 역에서 발매중이고 예약대기는 신청받고 있네요.

12월 31일 청량리 출발 정동진행 기차표 예매 현황도 마찬가지가 될 것 같네요.

정동진 해돋이 기차여행이 궁금해서 들어오신 분들이 전부일 테니...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2018년 1월 1일 정동진행 기차여행을 지금부터 계획하시는 분들은 정동진 기차여행은 11월30일 오전 7시에 컴퓨터 앞에 붙어 있으셔야 겠어요.

대신 경주나, 부산 해운대 일출 기차여행 티켓은 티몬이나 위메프 등에서 판매중이긴 하지만 1월 1일 해맞이 축제를 보기 위한 기차여행은 역시 올해는 이미 늦었다고 보는게 맞을 듯 하네요. 부산으로의 일출여행 마저도 침대칸으로의 일출여행은 이미 매진이니, 일반석을 노려보심이 좋을 듯하네요. 티몬의 경우에는 1월 1일 무박2일 코스의 부산 해운대 일출 여행 기차표가 있긴 하네요. 어쨓든 어떤 수단과 방법으로든 정동진을 가실 분들을 위한 정동진 일출시간입니다.

아래의 표에서 일출몰 시간의 일출 시간을 참고하시면되겠습니다.

2017년 1월 정동진 1월1일과 일출시간표

2016년 12월 정동진 일출시간표

2016년 11월 정동진 일출시간표

2016년 10월 정동진 일출시간표

혹시 다른 도시의 일출 시간이 궁금하시면

천문우주지식포털을 이용해보세요. : http://astro.kasi.re.kr/Life/SunMoonMapForm.aspx?MenuID=112

혹시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까봐 시민박명, 항해박명, 천문박명에 대해서 소개 할게요.

해가 지평선상에서 딱 보이는 시간이 일출시간이예요.

천문박명:

하지만 해가 뜨기 전에 해가 지평선보다 아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늘이 밝아져 오는 시간대가 있는데요.

이 때 해가 뜨기 전에 밝아져서 별빛이 보이지 않는 시간을 천문 박명이라고 하구요. 보통 해가 뜨기 전 1~2시간 전이예요.

항해박명:

여전히 해가 지평선보다 아래쪽에 있지만, 시민박명보다는 어둡고 바다에서 수평선을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는 밝아진 상태예요. 

이쯤 되면 해가 뜨기 30분~1시간 정도 전 쯤이라고 예상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시민박명: 

해가 지평선보다 아래에 있으나, 전체적으로 환해진 상태입니다. 일출 직전에서 대략 30분 정도 전쯤 이내의 시간에 해당됩니다.

해가 뜨기 전에는 천문박명-항해박명-시민박명 순으로 진행되고, 해가 질 때는 시민박명-항해박명-천문박명 순으로 어두워지겠죠?

  1. [Twilight Zone] 해넘이, 해맞이 때 시민박명,항해박명, 천문박명의 뜻. 
    2015.06.29

정동진 일출사진...구름이 많아서..쩝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