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간호직 공무원 경쟁률, 8급 간호공무원 시험 과목, 일정 with 간호사국가고시

Posted by 낯선.공간
2016. 9. 13. 11:16
반응형

제 아내는 모 대학병원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데요.

3교대 근무를 너무 힘들어 하더군요.

그래서 한 때 보건교사를 준비할까 마음을 먹기도 하던데, 공부하는 걸 싫어라 해서 포기했더군요. ^^;

그런데 보건교사 준비를 할 때 알아보니, 공무원 중에도 간호직공무원이 있더군요.

간호직공무원은 시,군의 보건소에서 간호업무를 보는 공무원입니다.

아시다시피 보건소는 야간진료를 한다거나, 입원을 하진 않죠? 그러니 업무시간에만 일을 하는 훌륭한 직렬입니다.

물론, 지금 제 아내는 거의 수간호사 급이라, 8급 간호공무원으로 전직을 하기에는 지금 위치의 커리어가 아깝긴해서 포기했지만요.

일찌감치 간호공무원을 노리는 분들은 3교대로 피곤한 대학병원 간호직 보다는 몸과 마음이 편할 것 같네요.

간호직공무원은 일반공무원과 달리 8급부터 시작합니다.

그래서 8급간호직공무원이라고 하죠.

8급간호직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간호사 면허 자격증을 소지해야 합니다.

그럴려면 간호사국가고시를 통과해야겠죠?

대학교에서 간호학과를 나와서 현업 간호사로 일을 하려면 간호사국가고시를 반드시 통과해야 하거든요.

간호직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도 반드시 간호사국가고시를 통과해서 간호사 자격증이 있어야만 응시자격이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2016 간호직 공무원 일정은 서울시는 6월25일 시험이구요. 지방직은 6월18일 토요일에 각각 시험이 치뤄집니다.

2016 간호직 공무원 원서접수와 채용인원은 2월 중으로 각지방별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8급 간호공무원 시험 과목은 국어,영어,한국사,간호관리학,지역사회간호학 총 5과목을 시험칩니다.

간호직공무원 경쟁률은 최하 10대1, 경쟁률이 높은 곳은 70대1의 경쟁률을 보일정도로 치열합니다.

합격점수 평균은 최저 커트라인이 74.33점. 최고 91점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