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리더 어플 QR CODE READER

Posted by 낯선.공간
2016. 8. 9. 14:55
반응형

"QR CODE READER" 큐알코드 리더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e.scan.android.client

SCAN Inc에서 출시한 QR코드 인식 어플이다.

1천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어플인 베스트 셀러인 셈인데...

언제부턴가 내 스마트폰의 QR코드 어플이 사라져있었지만 사실 별로 잘 쓸 일이 없어서 큐알코드 인식 어플이 없어도 별 불편함은 없었다.

굳이 꼭 써야 할 때, 예를 들면 한 달에 한두번 정도 로또 당첨확인 할 때는 네이버 어플에 있는 QR코드 인식기를 사용했었는데

저번주 일본 오키나와에 여행을 갔더니 은근히 QR코드를 써야 할일이 많아서 설치를 했다.

QR CODE READER 는 실행하면 바로 저화면이다. 뭐 군더더기가 없다.

실행하면 빠르게 실행되고 바로 카메라모드로 스캔을 준비중이다. 

QR코드가 스치기만 해도 인식해버린다.

그러면 훌륭한 것 아닌가?

오키나와 여행중에 관광지 곳곳에서 만나게 되는 데코피알 사진기에서 찍은 사진을 QR코드로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인식 시켜보았다.

데코피알의 다운로드 페이지 URL주소가 인식되어서 연결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

물론 데코피알 사진의 다운로드는 이메일을 주고 받아야 하긴 하지만 말이다.


어쨓든 QRCODE REAR는 잘 동작하고 빠르다.

QRCODE READER가 직관적이고 메인 화면이 단순하다고 해서 정말 단순하기만 한 어플은 아니다.

자체 메뉴가 있고, 그동안 스캔을 떴던 기록을 보관하고 있다.

어플 자체에서 스캔의 기록을 보관하고 있지만, 로그인을 해 둔다면, 어플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해도 예전 QR코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인식 기록을 동기화하기 위한 로그인은 SCAN 서비스에 가입을 해도 되고, 구글+나 페이스북 로그인을 이용해도 된다.


구글플러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했다.


앱 자체 브라우저 사용을 체크로 설정할 수도 있고, 외부 브라우저로 QR코드 인식 결과를 열 수도 있다.

빠르기는 앱자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빠르다. 

후속 작업이 필요하다면, 외부브라우저로 연결할 수도 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