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잠실 석촌호수 설렁탕 맛집 - 본가설렁탕

by 낯선.공간 2015. 7. 30.

목차

    석촌호수 맛집 - 본가설렁탕

    갑자기 뜨거운 여름이다. 부장님들이 허하시다고 몸보신 하자면서 설렁탕 먹으러 가자신다. 

    걸어가기엔 좀 귀찮은 거리의 석촌호숫가의 본가설렁탕. 

    본가설렁탕 전화번호 : 02-414-5945설렁탕 | 주소 서울 송파구 석촌동 24-8


    종종 들리지만, 아~ 요새 설렁탕 가격은 너무 비싸다.

    여느 설렁탕집들이 그러하길 바라지만, 진짜 24시간 커다란 솥 2개에 쉴틈없이 뼈를 고으고 있다.

    테이블에 앉자마자 부장님께서 깍두기와 김치를 썰어내신다. 설렁탕집의 국물맛이야 사실 진국이기만 하면 기본은 다 되는 셈. 설렁탕집의 화룔점정은 바로 김치와 깍두기!

    본가설렁탕이 맛집이라 불릴 수 있는 것은 MSG듬뿍 드갔을 법한 콤콤한 김치와 깍두기의 맛이 아닐까 싶다.

    자리에 앉자마자 공기밥이 나오고, 국도 5분 이내에 나온다. 사실 뭐 오래 걸릴 이유가 없으니까.

    파 팍팍 집어 넣고, 공기밥 투척 후 소금간 살짝~ 크아~ 이제 사극좀 찍어 보실까? 

    거지 흡입~시작!

    미처 김치와 깍두기 접사사진을 찍지 못해서 부랴 부랴 먹던 도중에 찍어봤다. 고춧가루 팍팍 아끼지 않은 저 비쥬얼을 보라. 사실 설렁탕 집에서 김치 색이 밋밋하면 비쥬얼 안나오잖은가!

    12시5분 테이블이 가득 차 있다. 주방은 오픈 주방이다. 사실 뭐 주방에서 요리라고 할 것도 없다. 어짜피 가마솥으로 오랫동안 고으면 되는 음식이니까.

    일간스포츠 선정의 맛있는집, 깨끗한 집이란다. 이따위 것은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어짜피 신문사건 방송이건 맛집 선정이야 돈내고 뽑히는거지 맛보고 뽑히나...


    설렁탕 가격 8천원. ㅡㅡ 이틀치 점심값이다. 도가니탕이나 꼬리곰탕을 먹는 날엔 3일은 굶어야지 싶다.

    석촌동 본가 설렁탕의 장점 중 하나는 드넓은 주차장과 주차요원! 이 근방 식당들 중 이정도 주차장 갖춘 식당들은 흔치 않다.

    본가설렁탕은 포장도 가능하다. 퇴근할 때 들려서 포장좀 해다가 가족들하고 먹어야 겠다. 장인어른도 좀 갖다 드리고...

    다음 맛집 맛이 갔나? 설렁탕 집에 왠 오통통하게 살이 오른 추어의 구수함?? 심지어 오동통도 오타를 내놨구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