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가입시 5자리 우편번호 입력시 우편번호가 주소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by 낯선.공간 2015. 8. 13.

목차

    구글 애드센스 가입시 5자리 우편번호 입력시 우편번호가 주소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8월부터 우편번호가 기존 6자리에서 5자리로 변경되었죠?

    그러다보니, 8월 이후에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할 때 주소를 입력하려면 우편번호도 기존6자리가 아닌5자리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구글신께서는 갈수록 똑똑해지고 계셔서, 하찮은 변방국가의 촌구석 우편번호와 주소까지 모두 정확히 알고 계신 모양입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 미국계 회사의 서비스에 가입할 때 주소 따위는 그냥 대충 아무렇게나 써도 가입이 되었었죠.

    요즘의 구글신은 국내 인터넷업체에 가입할 때 주소를 입력하는 것 보다 더 정확한 주소를 요구하고 있고, 그 주소의 진위 여부까지 정확하게 검색해 내는 것 같네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주소야 가입할 때 최초로 한번만 입력해두면 변경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옛날 처럼 광고 수익이 수표로 날라 오는 것도 아니고...

    동료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싶다고해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하는 것 가르쳐주다보니, 갑자기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혔네요.

    구글 애드센스 가입시 입력하는 주소 정보에서의 우편번호도 5자리 코드로 변경되어 있었던 건데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검색해서 정확하게 입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에러가 뜨더군요.

    "우편번호가 주소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아니...우편번호가 주소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니...

    10분 넘게 마치 수능시험에서 문제풀듯이 낑낑거렸습니다.


    검색엔진에다가 "우편번호가 주소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를 검색해보기도 했지만, 네이뇬에서는 거의 검색이 개판이고...

    구글에서 검색된 문제 해결방법도 우편번호가 6자리 시절의 글들 밖에 없더군요.

    이 주소로 구글에서 PIN번호를 보내올 것이기 때문에, 주소는 정확해야 합니다.

    하지만 꼭 처음 가입 시에 정확하게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애드센스 가입시 최초 주소입력할 때, 일치하지 않는다는 에러가 나온다면, 일치할 만한 다른 행정구역의 주소를 적어서 일단 가입하신 후 계정승인이 떨어지면 그 때 수취인 프로필에서 주소를 변경해두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엽서를 받을 주소 입력은 한글로 편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영문으로 하건 한글로하건 국내에서 우편이 배달되므로, 문제되지 않습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구글의 아시아 지사인 싱가폴에서 엽서를 프린트해도 한글이 깨지거나 하진 않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