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OneNote사용법] 원노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글 원격 작성하기/OneNote Word 원격포스팅

by 낯선.공간 2015. 8. 19.

목차

    [OneNote사용법] 원노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글 원격 작성하기/OneNote Word 원격포스팅

    원노트는 어디에든 쓴다.

    원노트는 API 블로그들로 글을 내보낼 수 있다.

    파일-보내기-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전자메일의 내용으로, 첨부파일로 PDF로 만들어서 전자메일로, WORD로 내보낼 수 있다. 그리고 가장 바라는 블로그로 보내기도 가능하다.

    블로그로 글을 내보내려면 우선 각 블로그에서 간단한 설정을 먼저 해주어야 한다.

    먼저 네이버로 내보내기 위한 작업부터 설명한다.

    관리-메뉴/글관리-플러그인/연동관리-글쓰기API설정을 들어간다.

    API연결을 누르면 위와 같이 API연결 URL과 아이디 그리고 API연결 암호가 주어진다.

    OneNote의 블르고로 보내기를 선택하면 사실상Word가 실행되고 Word가 블로그로 글내보내기를 담당하게 된다.

    계정관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처음 계정을 설정하는 사람들은 목록이 비어있을 것이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

    블로그 공급자 선택 목록을 열면

    이미 나열된 공급자의 블로그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그냥 간단하게 저들을 선택하고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끝나지만, MS WORD는 미국제품이다 보니, 네이버 블로그 같은 블로그까지 신경쓰진 않는다.^^: 그러니 기타를 선택한다.

    API항목은 MetaWebLog를 선택하고

    블로그 게시 URL, 사용자 이름, 암호는 네이버 관리에서 설정한 API정보대로 입력하고 암호저장을 눌러서 암호를 저장해둔다.

    이때 그림옵션에서 그림공급자 항목은 내블로그 공급자로 선택해 둔다.

    이것으로 네이버 블로그로 글을 내보낼 준비는 끝났다.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뜬다.

    블로그 계정에 낯선공간의 이 새로 추가된 것이 보일 것이다.

    (낯선공간의 낯선세상이 네이버 블로그지만, 추가되는 것은 같으니까^^:)

    작성된 글을 네이버 블로그로 내보내 보자.

    파일-보내기-블로그로보내기를 클릭.

    Word가 실행되고 OneNote에 작성된 글이 다음과 같은 Word화면에서 보일 것이다.

    위 사진에서 파란테두리를 친부분을 보면계정: 낯선공간의錄이 보일 것이다. 클릭해보면 등록된 블로그 계정들이 보인다.

    원하는 블로그를 선택하고 메뉴에 있는 범주삽입을 클릭한다.

    해당 계정에 설정된 카테고리 목록이 나타난다. 게시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게시를 클릭하면 자잔하게 사진 올리고 위치 잡고 할 필요 없이. Fire and Forget하면된다.

    물론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본문에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한 번 더 수정의 과정을 거쳐야 하고, 태그를 삽입하거나, 다음뷰 등에 내보내기 위한 속성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수정을 하기는 해야하지만, 단순히 글을 올리는기 위해서는 이 절차만으로 끝이다.

       

    원본 위치 <http://myblogwhat.tistory.com/230>

       

    모델 각선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