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TV-정보,다큐

생생정보 동상이몽 맛대맛 포천 이동 생생정보 김근자할머니집

by 낯선.공간 2015. 3. 9.

목차

    2015년 3월 9일 동상이몽 맛대맛의 맛집은 포천 이동의 김근자 할머니집이네요.

    포천이동이니까, 당연히 포천 이동 갈비가 주 내용이 아닐까 싶네요.

    맛대맛의 다른 맛집은 쭈꾸미 불고기 집인 것을 보니, 오늘의 주제는 불고기 인가봐요.

    갈비하면 포천 이동갈비가 대명사격이죠.

    생생 정보에 소개되는 김근자 할머니집은 예전에는 이동 제일갈비라는 상호였다는군요.

    상호를 왜 바꿨을지 모르겠지만...일단 맛으로는 정평이 나 있는 식당인 것 같은데, 종업원들이 불친절한 것으로도 좀 유명한 것 같네요.

    역사가 오래된 식당인 만큼 평점 평가도 35명에 9.3점을 받고 있네요.

    이 집을 가 본 적은 없지만,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들만 놓고 일단 평가하기에 (사실 고깃집의 맛 평가는 사진만 봐도 딱 감이 오죠)

    고기는 미국산이라하니, 저렴한 가격을 위해서 그런듯 하고...(일단 이 부분은 감점 요인)

    숯불구이 맛의 상당 부분은 양념과 숯에 달려 있는데, 사진으로 얼핏 보아도 숯은 일품이네요.

    보통 좀 저렴한 숯불구이집에 가면 숯이 파탄 숯을 많이 쓰는데, 파탄 숯이라도 잘 타면 좋겠지만, 품질이 떨어지는 숯인 경우들이 많죠.

    위 사진에서 보니, 숯이 최상급은 아니지만, 그래도 상급의 숯으로 보이네요.

    저런 모양새여야 가루 숯이 별로 없어서 숯이 타면서 재가 날리는 일도 적죠. 숯 자체가 굵어서 잔열이 오래가는 편이기도 하구요.

    양념이야 전통있는 식당이니 비법 양념으로 인정 받고 있는 곳이겠죠.

    김즌자 할머니집 찾아가는 길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장암1길 14 031-531-2157 http://blog.naver.com/galbykim

    지도 크게 보기
    2015.3.9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