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서울여행] 서울의 스탬프투어 Top5 서울시내에서 스탬프투어로 방학숙제 고민끝!

by 낯선.공간 2015. 9. 30.

목차

    서울 시내 스탬프투어 베스트 5 [지하철 스탬프투어북한산둘레길,, 성북여행, 한양도성, 올림픽공원 구경]

    서울시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탬프투어 5가지를 정리해보았다   

    스탬프투어는 전국적으로

    • 서천 - 서천스탬프 투어 
    • 영월 - 영월박물관 스탬프투어
    • 군산 - 군산근대역사박물관스탬프투어
    • 창녕 - 창녕 생태천국 스탬프투어 
    • 부산 -  스마트부산 자전거여행 페스티벌,기차역스탬프투어, 감천동스탬프투어
    • 경주 - 경주 스탬프투어
    • 대구 - 대구관광 스탬프 트레일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 지역은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적인 지자체들이다. 서울도 구청별로 서로 경쟁하듯이 스탬프를 찍듯이 판박이스러운 스탬프투어를 개발중인 것으로 보인다.


    스탬프투어의 장점은 목적을 갖고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수집과 추억을 동시에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 때 방학숙제로  체험학습때문에 고민인 부모들은 아이들을 데리고 지하철 한바퀴만 돌아도, 2개 코스의 서울시내 스탬프투어를 완료할 수도 있다. 스탬프투어를 체험하는데 드는 비용도 매우 저렴하다.

    특히나 지하철을 타고 스탬프투어를 한다면, 지하철 스탬프투어와 서울한양도성 스탬프투어 2가지를 완료할 수도 있다.

    Tip: 스탬프투어에서 제공된 리플릿 이외에 여권모양의 수첩을 아이에게 주면 여행지마다 만나게되는 스탬프를 모으는 것도 아이에게 재미와 추억을 줄 수 있다.

    사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할 생각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 서울여행. 서울 시내 안에서 짧지만 알차고 재미지게 여행을 즐겨보는 방법으로 스탬프투어는 어떨까?

       

    1.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는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진행하는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으로 북한산둘레길 총21개 구간(71.5km)를 걸으면서 각 구간별 인증스탬프를 찍어서, 완주인증서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설명한데로, 지하철을 이용하면 지하철스탬프 투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 탄소발자국 줄이는데에도 일조할 수 있다고 하니, 북한산둘레길 스탬프 투어를 떠날 때에도 지하철을 이용하도록 하자.   


    포토포인트에서 인증사진을 촬영해야 한다.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 공식 홈페이지 주소 : http://ecotour.knps.or.kr/dulegil/stamptour/index.html

    북한산둘레길 스탬프투어를 완주하면 아래와 같은 완주기념품을 증정한다고 한다.




    2.서울지하철 스탬프투어

    서울지하철스탬프투어는 매년 여름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투어프로그램이다.작년에는 교통카드를 기념품으로 지급했다. (충전안된 카드지만 나름 비매품 한정판의 기념품이다.) 2014년에는  USB 카드형메모리가 기념품으로 지급된다.

    서울 지하철 스탬프투어 기간은 7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이고, 기념품 신청은 8월15일부터 9월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완주 기념품의 수령은 10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주소 : http://www.seoulmetro.co.kr/board/bbs/view.action?bbsCd=4&idxId=16041&mCode=C010010000


    서울지하철 스탬프투어의 포스터.




    서울지하철 스탬프투어는  모두 8코스이다.


    위의 각 코스에서 청록색으로 표시된 역에서만 서울지하철 스탬프투어의 스탬프를 찍을 수 있다.


    스탬프만 모으는 것이 목적이라면 굳이 코스대로 움직일 필요는 없다. 조만간 스탬프만 찍을 수 있는 코스로 동선을 짜봐야겠다.   



       

    3. 성북여행 스탬프투어

    성북구하면 성북동 비둘기가 떠오른다. 성북구청에서 운영하는 스탬프투어는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우편으로 여행수첩과 관광안내 브로슈어와 지도가 배송되어진다.

    성북여행 스탬프투어의 신청은 성북구청 문화관광 메뉴에서 신청하면된다. 성북여행 스탬프투어의 인기가 높아서 뻑하면 성북구청 홈페이지가 자주 다운된다. 성북여행 스탬프투어에 관한 내용은 상상마녀님의 블로그에서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http://blog.naver.com/masterangel1/133306237

       

       

    4. 서울한양도성 스탬프투어

    서울한양도성 스탬프투어는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스탬프투어중에서 가장 간단하고 손쉬운 스탬프투어이다. 서울한양도성 스탬프투러는 종로구청에서 운영한다.

    취지는 직접 걸어다니면서 투어를 하라는 취지지만, 지하철로 이동해서 스탬프만 찍어도 된다.  흥인지문, 돈의문, 숭례문, 숙정문의 한양 도성의 4대문에서 스탬프를 찍으면된다.

    http://www.jongno.go.kr/Tour.do?menuId=110430&menuNo=110430

    완주하면 기념품은 완주기념 뱃지가 주어진다. 간단한 스탬프투어니까 기념품이 조금 약소해도 어떠하리. 비용은 일체 없다. 걷는다면 말이다.

    완주기념품 뱃지 사진은 봉구니님의 블로그에서 ^^; http://blog.naver.com/upiesta/220069433788


    5. 올림픽공원 구경(9경) 스탬프투어.

    서울에서 운영되는 스탬프투어들 중에서 가장 행동반경이 작은 스탬프투어가 아닐까 싶다. 9경을 전부 도는데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3.5km의 동선을 갖는 미니 코스다.

    올림픽공원 9경 완주후 기념 선물로는 올림픽공원의 4계절이 담긴 엽서 두 장 혹은 볼펜이라고 하던데...흠 볼펜의 모양은 인터넷에 없는듯. 언제 함 시간내서 올림픽공원도 방문을 해봐야겠구만~

    올림픽공원9경 투어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에서

    http://www.olympicpark.co.kr/jsp/homepage/contents/guide/olpark9view_tour.jsp

       

       

    번외. 송파구 박물관나들이 스탬프투어

    이 이외에도 송파구에서 운영하는 스탬프투어가 있다. 여름에는 8월31일까지만 진행된다. 겨울과 여름 매년 2회 진행된다. 단 무료가 아니다. 무료박물관 5군데, 유료박물관은 2군데이다. 그나마 유료박물관도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www.facebook.com/songpamuseums 에서 참조.

    충분히 좋은 스탬프투어가 될 수도 있으나...Top5라면 뭔가 있어보이는데 탑6그러면 뭔가 어색하잖은가? 제목 지으려다보니 그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