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비] 차량용 캠핑 냉장고 40리터급 4종 비교 (파세코,콜맨,매직쉐프,모비쿨)

Posted by 낯선.공간
2017. 7. 23. 18:36
반응형

2014.05.09 00:38 갯바위 낚시 캠핑을 다닐 때는 캠핑냉장고를 쓸 생각을 하진 못하다가 올해부터 가족들하고 오토캠핑을 다니면서 캠핑냉장고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내가 10년전에 사다 놓고 창고에 처박아 놨던 차량용 캠핑냉장고를 제가 직접 수리해서 3번 정도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결국은 펠티어소자가 맛이 가서 저세상으로 떠나버렸지요.

해서, 새로운 차량용 캠핑 냉장고를 구입했더랬죠.

그 때 캠핑냉장고를 구입하기 위해서 비교해봤던 내용이예요.

결국 구입한 저희집 캠핑 냉장고예요.^^;

캠핑장비들 중에서 아이스박스, 아이스쿨러는 정말 필수 캠핑장비예요.

물론 캠핑의 핵심은 텐트겠지요. 텐트 다음으로는 결단코 아이스박스나 아이스쿨러인 거죠. 캠핑용 냉장고는? 아이스쿨러인데 조금은 더 편리한 아이스쿨러쯤 된다고 생각하면 되죠.

여름에 식품을 신선하고 시원하게 보관하려면 냉장고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아이스쿨러는 있어야겠죠.

하지만 이제 가을인데...여름 지나가는데...굳이 아이스박스 필요해? 라고 생각될테지만, 네 필요해요.

냉장고도 필요로 하지만, 이제 겨울이 되면, 따뜻한 음료나 음식을 따뜻하게 보관하고 싶어지기도 하죠. 

그러니, 냉장만 가능한 제품보다는 냉장/워머 겸용인 냉온장고가 여러모로 쓸모가 있겠죠?


 

 MEI-MB40
매직쉐프
캠핑/차랑용 냉장고

W48
모비쿨
캠핑/차랑용 냉장고

PCC-H044AD
파세코
캠핑/차랑용 냉장고

40쿼터 파워칠
콜맨
캠핑/차랑용 냉장고

 캠핑용 냉장고
사진

 

 

 디자인(뽀대)

 

 ★☆

  

  

 용량

 40L

 48L

 44L

40L 

 크기D*W*H(cm)

 44x58x39(cm)

40x53.2x45.2 

45x54x40.5 

39x56x44 

 무게

 9.6kg

 7.6kg

 8.8kg

6.7kg 

 2L생수
수직수납

절반가능 

절반이상가능 

 2개가능

전체가능 

 냉장성능1

 N-20
47W(모비쿨Q40참고)

 N-20
48W

N-18
42W(냉각)/35W(온장)

N-20+
60W

 냉장방식

펠티어 열전소자 

펠티어 열전소자 

 펠티어 열전소자 

펠티어 열전소자 

 내부팬 유무

 내부에 팬있음

내부에 팬있음

내부에 팬있음

내부에 팬있음

 2중개폐

 양문개폐

양문개폐 

 양문개폐 

단문개폐 

 바퀴유무

없음

캐리어형 바퀴 채용

 캐리어형 바퀴 채용

 없음

 냉온여부

 냉장만 가능

냉장만 가능 

냉장/워머

 냉장/워머

전압

 12V/220V

12V/220V 

12V/220V  

12V
220V아답터별매 

 추천 쇼핑몰

현대Hmall

GS쇼핑몰

SSG(신세계) 

1번가

 비고

모비쿨 Q40과 동일 

 이마트 병행저렴

 

 

 배수구 유무

 모름

 배수구 있음

배수구 있음 

배수구  없음 

 가격

23만~28만 

 14만~36만

 20만원대

16만원대 

이 차량용냉장고 들의 선택 기준은 순전히 제 기준이예요.

크기는 약 40리터급인게 좋다고 생각해요. 술을 마시지 않는 저로서는 굳이 술을 시원하게 할필요는 없으니 40리터급이면 충분한 상태구요.

냉각성능은 냉기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구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기대 이상의 성능이기도 했어요.

그리고 운반의 편리성도 무시할 수가 없어요. 40리터급의 아이스박스 자체도 무겁지만, 그 안에 내용물이 채워지면, 이걸 허리 꼿꼿이 세워서 양팔로 들고 움직이다간...남자로써의 쓸모를 상실할 수도 있죠 ㅋㅋㅋ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의 문제!

성능이 좋다고 너무 비싸면 곤란하겠죠?

이미 위의 4종의 캠핑용 차량 냉장고 후보를 추릴 때에도 기준이 있었어요. 냉각 쿨러가 TOP에 위치해야 한다는 것이죠.

수리를 했다가 수명이 당한 못쓰게 된 캠핑용 차량냉장고는 냉각방식이 측면에서 냉기를 전도하는 방식이어서 냉각속도도 느리고, 크게 시원하지 않았거든요.

찬공기는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니까, 냉각팬이 윗 뚜껑에 달려 있다면, 냉각속도가 훨씬 빠르겠죠?

냉각성능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위의 4종 중에서 냉각 성능이 월등히 뛰어난 냉장고는 콜맨의 파워칠이예요. 스펙상 그렇다는 얘기죠.

제일 냉각성능이 떨어지는 파세코 냉장고의 냉각성능은 42W인데요.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에어컨들의 냉각성능이 1000W급 이상이거든요? 

그런 정도의 냉각성능과 비교하면 42W나 60W나 별 차이 없는 미미한 성능이죠.

물론 50% 정도의 성능차이가 있지만, 저렇게 미미한 냉각성능이기 때문에, 2리터짜리 생수 2개만 얼려서 넣어둬도 한여름에 2박3일동안 얼음이 녹지 않고 냉기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면 충분한 것 아닐까요?

다른 캠퍼분들은 냉각성능에 가중치를 두셔서 콜맨의 파워칠 냉장고를 선호하시던데요. 위의 사진에서 보니, 확실히 보냉/보온성능은 우수할 것 같아 보이네요.굉장히 두껍죠? 그러다보니, 용량은 40리터인데 크기는 50리터급의 크기를 뽐내는 괴물이 되어버린것이죠.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서 패스였어요


사실 뽀대적인 측면에서는 매직쉐프의 MEI-MB40가 가장 탐나긴 해요. 콜맨의 스틸쿨러처럼 바디가 메탈재질로 되어 있어서 왠지 더 시원함을 잘 유지해 줄 것만 같은 비쥬얼을 갖고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바퀴가 없는데, 냉장고 자체의 무게만 9.6kg이나 나가서...제 허리건강을 위해서 과감히 패스~ 아 참고로 매직쉐프 MEI-MB40은 모비쿨의 Q40과 동일한 디자인/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모비쿨의 W48 차량용캠핑냉장고가 성능이나 용량 운반편의성 등등 모두 마음에 드는 냉장고이긴 했지만 가격에서 아웃~

이마트에서 병행으로 수입한 제품은 파세코의 캠핑 차량용 냉장고 보다도 저렴하고 비교대상 4종중에 제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지만, 병행수입제품이 아닌 경우에는 제일 비싼 차량용 캠핑냉장고가 되기도 하죠.

아무튼 저는 파세코의 PCC-H044AD를 선택했구요. 굉장히 만족할만한 성능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파세코 PCC-H044AD 차량용 캠핑 냉/온장고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이미 제 원래 여행/캠핑용 블로그에 한번씩 포스팅 했던 글들인데, 네이버 검색에서 저품질 먹고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아서, 이 블로그로 이사해서 새로 작성하는 글이라 맥이 참 빠지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