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맛집 당암포 새조개회센타 - 바다좌대낚시로 잡은 고기 회뜰 때 단골집

Posted by 낯선.공간
2015. 8. 7. 17:29
반응형

태안맛집 당암포 새조개회센타 - 바다좌대낚시로 잡은 고기 회뜰 때 단골집

서해바다낚시중에 태안에서는 가두리 주변에서 바다좌대낚시를 하는게 인기다. 영목항 쪽에서는 제대로 가두리 주변의 우럭을 낚지만, 천수만 안쪽에 자리 잡은 당암포나 창리에서는 우럭자원이 별로 없어서 6월 이후에 숭어가 몰릴 때 숭어나 가을의 고등어 낚시가 유명하다. 봄에는 가두리에 양식 우럭과 참돔을 넣어두고 잡는 입어식 좌대낚시가 창리와 당암포의 주 낚시방법이다.

A 새조개회센타 전화번호 : 041-672-8728회 _ 상세 충남 태안군 남면 당암리 1-


아무튼 가두었던 우럭이건 참돔이건 양식이면 어떠랴! 잔뜩 잡았으면 회를 떠서 먹어야지!

직접 회뜨기는 귀찮고~ 가두리 좌대에서 나와서 당암포구에 내리면, 잡은 생선 회 떠주는 집이 몇군데 있다.

예전에는 새조개회센타에서만 회를 떠 주었는데, 요새는 대원낚시 주변의 식당들도 회를 떠주는 것 같다.

미처 간판 사진을 찍어오지 못해서 ㅎㅎㅎ 대원낚시 슈퍼에서도 회를 떠준다는데, 작년까진 보지 못했던거 같다.

일단 생선대가리를 자르고~

할머님이 회를 떠 주신다.

대가리가 잘려진 생선들...

생선껍질 벗기는 기계에서 우럭의 껍질을 벗긴다. 몇년을 다니면서 올해 처음봤다.

포를 뜨고...

포뜨는 분이 따로 계시다.

이제 할머님이 회를 치신다.

주문하는데로 포장해준다.

아이스박스도 구매가 가능하고, 얼음도 여기서 채울 수 있다.

회를 뜨고 남은 서더리는 매운탕용으로 따로 포장을 해준다.

아이스박스에 얼음을 채워 포장하면 끝!

기본적으로 새조개회센타도 횟집이니까, 생선을 잡아오지 않아도 회를 사먹을 수 있다. 빨래판 사이즈의 자연산 광어를 회를 치고 있다.

이 사진만 봐서는 크기가 가늠이 안되겠지만...

도마만큼 큰 자연산 광어 사이즈를 보라...

흠...그닥 먹음직스러워 보이지는 않는다.... 회는 어린 생선이 더 맛있던데^^;

당암포구 새조개회센타 식당 내부의 모습.

태안 당암포구 새조개 회센타 메뉴판. 왠만하면 싯가라고 보는게 맞을 듯..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