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후예 촬영지 우르크 위치, 해외 로케, 그리스. 국가대테러특공대 태양의 후예 알파팀 특전사 707특임대 월급, 위험 근무 수당, 파병수당

Posted by 낯선.공간
2016. 4. 19. 11:11
반응형

2016.03.07 11:11

태양의후예 촬영지는 우르크가 아니란 건 다들 아시죠?

태양의후예 촬영지

우르크는 가상국가라서 우르크 위치 또한 가상의 설정이죠.

발칸반도 즈음에 위치해 있는 우르크여서 태양의후예 해외 촬영지는 발칸반도의 아름다운 나라 그리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태양의후예 3회에서 송중기와 송혜교가 데이트했던 난파선이 있던 섬은 그리스의 자킨토스섬 나바지오 해변입니다.

태양의후예 그리스 자킨토스섬 나바지오 해변

태양의후예 촬영지 그리스 자킨토스섬 나바지오 해변 난파선, 우르크 태백부대 촬영장소 태백세트장, 충북대 병원

그리스 나바지오 해변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명작 중 하나인 홍돈에서 주인공 마르코가 수상비행기를 몰고 가서 쉬는 곳으로 그려져 있죠.

딱 나바지오 해변이라고 나오지는 않지만요^6^;

나바지오 해변에 놓여 있는 난파선은 1980년에 담배밀수선이 그리스 해군에 쫓기다가 좌초되어 버려진 난파선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태양의후예가 전적으로 해외촬영으로만 우르크 배경을 찍은 것은 아니예요.

태양의 후예에서 우르크에 파병 간 태백부대 모우루중대의 촬영지는 태백시에 있는 통동 140번지 한보탄광 일원이라고 합니다.

태백 한보탄광은 2008년까지 석탄을 채탄하던 탄광이었지만, 석탄수요도 줄어들고 해서 폐광된 채 버렺져 있다시피 했지만, 이국적인(이질적인?) 풍경 탓에 영화나 드라마 촬영장소로 섭외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하는군요.

우르크 위치를 지도로 보면 태백시 동백산역 인근이군여. ㅋ

한보탄광 이외에도 파주의 캠프 그리브스에서도 촬영됐다고 합니다.

캠프 그리브스는 6.25전쟁 이후 미군 제2사단이 주둔하던 미군기지였으나 2007년 한국에 반납되었고, 현재는 안보체험관으로 사용되고 있다고해요.

캠프 그리브스의 위치는 파주의 DMZ 내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유시진 대위와 서대영상사는 태양의후예서 직업이 특전사 군인으로 나오죠.

특히 태양의후예에서 알파팀으로 묘사되는 이 특전사의 실제 모델 특수부대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가대테러특공대 인 특전사 707특임대로 추정됩니다.

707특임대 창설의 역사는 196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1968년 김신조일당의 청와대 습격사건을 계기로 기존 66특수부대에서 180명의 정예 전투요원을 차출해서 대통령 경호실장 직속의 606특임대를 창설합니다.

이후 12.12사태를 거치면서 606특임대는 친위,경호부대의 성격이 강했으나, 88올림픽을 앞두고 국가 대테러부대의 필요성에 따라서 경호임무는 27특공대로, 대테러임무는 707특임대로 분화되어 창설됩니다.

제 다른 블로그에 검색되어 들어오는 검색어를 보면, 특전사 월급에 대해

관심이 많은 편이던데요.

특전사도 군인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본급의 월급은 아무리 편한 보직의 같은 계급의 군인과 동일합니다.

특전사라고 해서 기본급을 더 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고, 헬기에서 낙하를 하는 등의 고강도 훈련과 임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분명 그에 따른 금전적 보상형태의 수당은 지급됩니다.

하지만 생각만큼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위의 수당을 중복해서 받는 것은 아니구요.

태양의 후예 알파팀은 대부분 갑종에 해당되어서 서대영 상사는 320400원. 유시진대위는 324000원을 매달 더 받게 됩니다.

그 이외에도 우르크로 파병간 태백부대원들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해외 파병 수당을 받게 됩니다.


군인 및 군무원 해외파견근무수당의 지급기준금액

일단 이 표의 기준으로 달러의 환율로 계산되어 지급받게 됩니다.

거기에 다시 파병지의 위험도 등을 고려한 등급별 가중치가 더해져서 파병수당이 지급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