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캠핑/캠핑용품

140622 천연화장품 순수그린 천연썬크림 앱솔루트 선크림

by 낯선.공간 2014. 6. 17.

목차

    천연화장품 순수그린 천연썬크림 앱솔루트 썬크림

    본 포스팅은 먼저 창화당화장품의 순수그린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글임을 밝힌다. 하지만! 지원을 받았지 한 재산 받은게 아니므로 냉철하게 써볼게요.[지원받은 리뷰라 존대 씁니다. 이제부터 ^^]

    먼저 지원 받은 샘플은 순수그린 필링하고 나이트 리페어 크림이었는데요. 그 포스팅은 이미 올렸으니 아래 링크에서 참조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앱솔루터 썬 크림입니다.

    포스팅을 하려하다가 1시간 넘게 고민했는데요. 창화당 화장품의 브랜드인 순수그린의 모토가 천연화장품이라 당연히 이 앱솔루트 썬크림도 천연 썬크림일 것이라 당연하게 생각하고 별 생각이 없었는데요. 막상 포스팅을 하려다 보니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음? 화학물질 전혀 없이 SPF 45+의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지원받은 앱솔루트 썬크림의 성분을 살펴보려하니, 통에는 성분 표시가 없더군요. 종이 포장은 캠핑에 가져갔다가 아무 생각없이 버려버린 무책임한 리뷰어입니다. ㅜㅜ

    그래도 혹시나 인터넷에 성분표시 하나쯤 있겠지 하고 1시간이나 뒤져봤더니, 순수그린 측에서 홍보용으로 올려 놓은 내용 이외에는 찾을 길이 없더군요.

    그래서 비슷한 천연화장품 계열의 천연썬크림들의 성분을 뒤져보니, 자외선 산란을 위해 꼭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할 화학물질이 존재합니다. 징크옥사이드(Zinc oxide), 티타늄디옥사이드(Titanium dioxide- 이산화티탄) 이 두가지인데, 화합물질의 명칭을 갖고 있지만, 화학합성물질은 아니고, 광물에서 정제된 물질이라네요. 물론 오일 성분은 아니니까, 순수그린의 4무(동물성원료, 방부재, 화학색소, 광물성 오일)에는 해당되지 않네요.

    처음 순수그린의 샘플을 받았을 때 찍어둔 사진에서 쓸데 없이 아웃포커싱이 들어가서 자세한 내용을 명확히 읽을 수는 없습니다만 몇몇 성분들은 유추해볼 수 있을 듯 싶네요.

    일단 맨 첫줄(영문쪽)에 티타늄 디옥사이드가 들어간 듯 보이구요. 한글 성분표를 보면, 읽을 수 있는 글들 중에, 오일...여과물...바실러스...발효추출물...오이추출물...클로렐라 추출물...~글리세린..스쿠알렌...등등 천연물질 성분들이 있는 것을 읽을 수 있네요.

    순수그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시한 주요성분으로 표시된 물질에는 삼색제비꽃추출물,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들어 있는데요. 이들 물질은 피부활력과, 보습을 위해 들어가 있는 물질이네요.  썬크림도 화장품인 만큼, 보습과, 피부의 활력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성이 포함되어야 하겠지요.

    이 이외에도 미백 및 잔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교를 해볼게요. 일단 순수그린의 7번 앱솔루트 선크림과, B사의 닥X아토 마x드 선로션 둘을 비교해봅니다. 딱히 선정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구요. 캠핑에 가져간 선블럭 제품이 이 두가지라 ^^; 딸아이가 아토피가 있어서 B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왼쪽이 보령의 닥터아토 선로션(딸래미 자외선 차단을 위한^^), 오른쪽이 순수그린의 앱솔루트 썬크림이예요.


    위쪽이 보령제품, 아랫쪽이 순수그린의 썬크림입니다. 비슷한 시간과 강도로 문질렀는데, 약간 순수그린의 크림이 미처 다 스며들지는 못했네요. 좀더 악착같이 문질러서 결국은 다 흡수 시켰습니다만, 타사 제품 대비해서 조금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네요. 아마도 자연성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라 그런듯 합니다. 왠지 더 안 흡수되었는데 마구 믿음이 생긴 이유는 이 제품이 아무래도 화학물질을 배제하려는 천연화장품 계열의 선크림이라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일단 제 피부가 원래 캠핑,낚시,여행을 하도 다녀서 시커매서 죄송합니다. ㅜㅜ.

    1시간 정도 산책을 하고 와서 다시 찍어 보았어요. 오른쪽 팔입니다. 오른 팔에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 보았아요.

    리뷰 한 편 쓰려고...아수라백작이 되어버린 필자입니다. ㅜㅜ

    다음에 혹시 선크림 리뷰를 하게 된다면, 한쪽팔에 하트모양이나 별모양으로만 빈 공간을 만들어서 비교샷을 찍어야 겠어요. 실험하고나니 바보인증만 한 꼴이 되어버렸네요. 

    일단 총평입니다. 순수그린의 제품이건 타사의 제품이건 두 제품 모두 일단 안바른 것과 비교했을 때는 분명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끈적임의 문제는 크림을 충분히 도포한 뒤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네요. 대신 순수그린의 제품은 천연화장품 계열의 천연성분이 많이 들어간 천연썬크림을 표방하고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화학물질이 잔뜩 들어간 제품들에 비해 분명히 흡수가 빠르지 않다는 점입니다.

    비슷한 자외선 차단 효과만 낸다해도, 조금은 귀찮을지 모르겠지만, 천연물질이 잔뜩 들어간 앱솔루트 썬크림을 추천하고 싶네요.

    아...물론 가격은...좀 많이 비싸네요. 화학물질에 거부감을 가진 분이라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겠지요? 다행히 순수그린 쇼핑몰에서는 60%정도 할인 하고 있네요. 처음부터 가격을 낮추는것을 건의하고 싶지만, 일개 블로거는 별로 힘이 없어서요 ㅋ

    "본 포스팅은 순수그린 천연화장품 제품을 지원받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