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함평 국화축제 대한민국 국향대전 in 함평엑스포공원

Posted by 낯선.공간
2014. 9. 11. 16:23
반응형

추석이 지나고나니 완연한 가을이네요. 

가을하면 떠오르는 꽃! 바로 국화죠! 이제 슬슬 전국적으로 국화축제들이 열릴텐데요.

작년(2013년)의 함평국화축제인 국향대전은 10월 초중순쯤 열렸었던 것 같은데, 

올해의 함평 국화축제 기간은 10월24일부터 11월 9일까지네요.

공식홈페이지는 벌써부터 오픈했네요. http://www.hampyeong.go.kr/

함평국화축제인 함평대전이 열리는 장소는 함평엑스포공원이구요.

작년하고 동일하게 열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는 작년에 국화축제 첫날에 다녀왔었는데요. 국화축제같은 꽃축제는 오픈하자마자 가는 것은 별로일듯 싶어요. 꽃이 완전히 만개한 중반 즈음이 가장 많은 꽃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2014 대한민국 국향대전 입장료는 개인 성인 기준 7천원. 청소년 5천원. 만12세까지의 소인은 3천원이고. 국가유공자,영유아,1~3급 장애인과 보호자1인까지는 무료예요.

작년과 마찬가지로, 입장권 1매당, 성인은 3천원, 청소년 2천원, 소인은 1천원의 쿠폰이 지급되는데요. 이 축제쿠폰은 축제장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함평엑스포공원 입구에 있는 황소동상. 

이중섭의 황소를 동상으로 만든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정확한 정보는 모르겠네요.


함평은 나비의 고장이라는 이미지 마케팅에 성공한 곳인데요. 나비를 테마로 하다보니, 각종곤충들도 인접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듯 하네요.

엑스포공원 앞의 함평관광안내소 지붕에 각종 곤충의 거대한 모형이 전시되어 있어요.


함평 국화축제장의 입구예요. 개막 첫날인데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왔더군요. 개막 첫날이라 그런지, 입구의 성문 모양으로 가꾸어진 국화의 벽에는 국화가 아직 피다 말았어요. ㅋㅋ


무안에 계신 부모님과 함께 다녀왔더랬지요.


입구에 들어서면 제대로 된 축제장 답게 의료안내소도 있네요. 축제장에서 다치거나 응급환자가 생기면 곧장 이곳으로 가시면되요.


국화 축제장으로 가는 길에 먼저 선인장 전시관부터 들러보기로 했어요.


거대한 사마귀 모형이 있네요. 함평엑스포공원 곳곳에는 이렇게 곤충의 거대 모형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즐거워한답니다.


잠자리를 형상화한 조각작품도 있구요.


선인장 전시관에 들어왔어요. 참 다양한 선인장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호박터널만 지나면 국화축제장일 줄 알았더니, 또다시...자연생태관...



생태전시관에서는 약간의 나비와, 곤충들을 전시해 놓고 있어요. 유리로 된 전시부스 안쪽에 벌이 벌집을 지은 것도 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가서 보여주면 참 좋은 자연학습이 될 수 있어요^^;


자연생태관을 나서니...다시 무슨 농산물 전시관...등을 지나서야~

드디어 국화축제장이 나타나더군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