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LOOKER[제이루커]가 도대체 뭐길래? 파워블로거와 강용석 스캔들

Posted by 낯선.공간
2015. 5. 14. 09:48
반응형

J LOOKER[제이루커]가 도대체 뭐길래? 파워블로거와 강용석 스캔들

2014년 10월 11월 30대 맘들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들에 뭔가 광풍이 불어닥쳤던 것 같다.

제이루커로 활동하던 파워블로거(이들은 좀 더 특별해서 럭셔리블로거라고도 지칭된다.)들이 대판 싸우면서, 그들이 가지고 있던 온갖 스캔들이 그들의 블로그를 통해서 폭로되게 되었다지요.

그때 폭로된 것이, 오늘 강용석 스캔들 뉴스와 관련이 있나봅니다.

딱히 무슨 일이 있었고 어떤 스캔들인지는 이 글에서 적시하지 않겠습니다.

몇단어만 검색해도 인터넷에 널린 정보이니 만큼...

저는 그들의 신상정보와 함께 언급되는 제이루커가 궁금했어요.

무슨맘 무슨마미 들이 몰려다니면서 럭셔리하게 놀러다니고 쥬얼리도 선물받고....완전 캐부럽...

도대체 그들의 블로그 글에서 언급되는 제이루커는 무엇인가? 뭐길래 그리도 자랑스러울까?

http://www.myjlook.com/

제이루커 [JLooker]에 대한 정보는 82쿡 사이트에서 아줌마들의 댓글에서 정체를 알 수 있었는데요.

중앙일보에서 운영하던 일종의 잡지인 JLOOK이라는 잡지가 있었답니다.

제이룩은 광고잡지로 쉽게 말하면 동네방네 뿌려지는 쿠폰북 비슷한데 훨씬 좀 럭셜한 개념이었던건가 봅니다.

어쨓든 광고로 도배가 된 잡지인 셈.

82쿡에 설명된 제이룩 잡지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아요.

제이룩은 중앙일보의 광고잡지입니다. 얇은 잡지의 형태를 띄고있으나 사실 광고주에게 제품 광고를 위해 일정의 댓가를 받고 홍보해주는 잡지.

홍보가 되려면 블로그 등을 통해 알려줄 주소비층인 30대 여성들의 참여가 필요하고, 그 여성들은 제이룩 에디터가블로그들을 살펴보며 연락해서 제이루커라는 이름으로 뽑는다.

특히 ,정확한 표현이 안떠올라, 값비싼 사치성가득한 일반인은 아무렇게나 사기는 힘든 그런 제품들이 많기에 그런부분을 충분히 노출시켜줄수 있어보이는 블로그상에서 보여지는 (실제는 어떨지 몰라도)경제력과 여유로운 시간, 사치성을 겸비한 사람으로 제이루커를 뽑고

의뢰한 광고주가 홍보효과 뽑기위해 쇼나 프레젠테이션에 고작 블로거들일 뿐인 엄마들을 초대할수있는거고

광고주는 가만히 앉아서 광고효과 누리고

제이룩잡지는 이렇게 더 많은 광고주들을 받아 광고비를 받아 크고

제이루커들은 내 돈안내고 고급브랜드 행사 참여할수있으니

누이좋고 매부좋은 그런 시스템

안타까운게 있다면 이런 일들로 제이룩과 제이루커들이 부정적인 시선으로 봐라봐지는 현 상황을

제이룩 관계자나 광고주들은 모를꺼라는 사실

http://www.82cook.com/entiz/read.php?num=1888942

그런 관계로 주로 파워블로거들이 제이루커로 뽑혔고, 그런 파워블로거들 중에는 어느 정도 금전적 여유가 있는 파워블로거들을 영입해야했기 때문에, 대체로 판교나 강남 등의 비교적 부촌에 사는 30대 맘들이 제이루커로 뽑혔다는 얘기.

그런 지역의 블로거 맘들은 대체로 도도한 맘들이 많았을테고...

여자들이니까 핑크를 좋아하는 마미들도 있었을테니....

혹은 여사들로 불리거나...

그리고 외모도 어느정도 뒷받침되었을테고....

그렇다는거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