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천문대] 송암 스페이스센터 - 엔젤아이즈 천문대

Posted by 낯선.공간
2017. 11. 25. 15:29
반응형

서울 서쪽지역에서 비교적 가까운 천문대라면 양주에 있는 송암천문대(송암스페이스센터)가 아닐까 합니다.

예전에 드라마 엔젤아이즈에서 방영되어서 다녀와 보고 싶어서 다녀왔던 곳이예요.

서울 근교에 위치한 경기도 천문대인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는 예전에 장흥아트센터 근처라면 잘 아실 듯하네요.

저희 가족이 다녀온 날은 날이 흐려서 천문관측은 하질 못했어요.

비록 천체관측은 하지 못했지만, 천문대 시설 자체가 드라마를 촬영할 만큼 멋진 곳이긴 했어요.

아주 아쉬운 점이 있다면....사설천문대라서 이용료가 비싸다는 점입니다.

저희 3가족이 별도 못보고 관람만 하는데 6만원 들었거든요. 

천문대 안의 식당인 스타스키친에서 저녁식사를 하는데 또 5만원이상 들었다죠?

한 번 다녀오면 10만원은 훌쩍 깨지긴하지만...한 번쯤은 다녀올만한 곳인 것 같아요. 

송암천문대의 입간판이 보이네요.

천문대 이용권 요금은 성인 기준 22,000원, 어린이 요금도 20,000원이나 해요.

플라네타리움까지 관람허는 이용요금은 성인 28,000원. 초중고생은 25,000원이나 합니다.

기본요금에서 별 차이 없으니 플라네타리움은 꼭 관람하세요.

어른2+초중고 가족요금은 66000원이예요.

굉장히 비싼 가격이죠. 

4시 이전에 도착해서 미리 매표를 하고, 관측시간까지 시간이 남는 동안에 근처의 장흥아트파크를 관람하고 오는 것도 추천할만한 코스예요.

저희는 바보같이..매표소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 올라왔어요.

송암스페이스센터 스타하우스에 투숙하는 사람들과 스타스키친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차를 센터까지 올라와서 옆에 주차해도 되는데요.

저희는 비싼 저녁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걸 몰라서 차를 매표소 주차장에 두고 걸어올라갔었네요.

송암스페이스센터는 나사로부터 공식인증 러닝센터라서 공식명칭이 챌린지 러닝 센터러고 합니다.

시간에 맞춰서 가면, 어린이들은 challenger learning center를 체험할 수 있어요.

이 곳은 엔젤아이즈 드라마를 촬영했던 금성실이예요.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송암스페이스센터의 플라네타리움인데요. 

드라마 엔젤아이즈에서 나왔던 플라네타리움은 대전국립중앙과학관 플라네타리움이라네요. 국내 최대규모라지요?

송암스페이스 센터의 넓은 운동장에서는 아이들이 에어로켓을 직접 체험 해볼 수있어요

형제봉위의 건물이 바로 송암천문대랍니다. 

저 곳 까지는 케이블카로 이동해야해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갔어요.



친절하고 솔직하고 재밌게 설명해주신 연구원님이세요.

"우리 천문대가 제일 비싸요~, 지자체 천문대들을 많이 이용해보세요~"

주관측실의 주망원경이예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