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 쥬라기공원으로 체험학습갈만한 곳^^

Posted by 낯선.공간
2016. 5. 8. 00:00
반응형

2014.09.12 00:00

안면도는 낚시에 관심 가진 뒤로 참 뻔질나게 다녔던 곳인데요.

작년에는 가족들과 여름휴가를 안면도로 다녀왔었어요. 청포대 썬셋 리조트 펜션을 잡고 체크인을 하려했더니, 시간이 3시간이나 남더군요. 

근처에 아이를 데리고 갈 만한 곳이 없나 검색해보다가, 그 때 처음으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네요.

펜션 체크인 시간까지 잠깐 시간이나 떼울 심산으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을 찾아 갔더랬지요. 

이 때 아무런 정보도 없어서 잘 몰랐었는데, 태안권의 펜션에서 할인 쿠폰을 받아가면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를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와 할인 Tip.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는 참 지능적이네요. 

유아/어린이는 4천원으로 저렴한 편인데요. 

어른 입장료는 1만원이나 하거든요. 이거 이거.... 태안권 주민이 아닌 이상에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으로 찾아오는 상당수의 관람객들은 수도권쪽의 사람들일 거예요.

그런데, 어린이가 혼자 놀러갈 일은 없겠죠? 최소 부모 1명, 혹은 온 가족이 간다면, 아이 한명당 어른 2명은 입장할테니...아이는 얼마든지 가격을 저렴하게 해도 성인 입장료가 비싸면 ... 관람가족 입장에서는 출혈이 꾀 크답니다.

무료관람 대상자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재미 없으실 거고...새로운 삶을 찾으신 새터민과 국민 기초생활 수급자는 무료관람이 가능하구요.

군인,경찰,소방대원, 만65세이상74세 미만의 어르신과 국가유공자 분들은 50%나 할인 받으실 수 있어요.

정작 저 대상자들에 해당되지 못하시는 분들은 20% 할인 대상자를 노려보셔야 하는데요.

펜션에 투숙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펜션에 배포되어 있는 할인 쿠폰을 챙겨가시는 게 좋구요. 만약에 펜션에 들르기 전에 어쩔수 없이 곧장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으로 향하시는 분들은 태안권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주유를 하시고 꼭 영수증을 챙기세요! 

여기서 추가 팁! 

저희는 LPG차량으로 갔었는데요, LPG차는 엥꼬에서 만땅 채워도 5만원 넘기기가 쉽지 않아요 ㅜㅜ.

그래도 최대한 넣은 영수증을 매표소에서 제시하시면 할인 해줍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이렇게 언덕 위에 있어요. 재미 없게 계단으로 올라가지 마시고~ 옆길로 둘러서 올라가세요.

덜 힘들고~ 멋진 공룡들이 쥬라기 공원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요~


쥬라기공원같은 느낌 물씬 풍기는 거대한 공룡 모형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의 이정표에 떡하니~ "Jurassic park(쥬라기공원)"이라고 적혀 있어요~


박물관 건물 입구 앞쪽에는 공룡들의 동상과 석상들이 전시되어 있구요.


고풍스런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건물이 따악~ 나타납니다.


박물관에 들어서면 거대한 공룡 화석 모형이 제대로 공룡박물관으로써의 위엄을 뿜어냅니다.



공룡 화석들은 진품도 있고, 복제품도 있어요.


사실 이 날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에서 찍어온 사진이 너~무 많아서 이 글에 다 올리려면 지루할 듯 해서, 대표적인 사진들만 몇장 올려보았어요.

작년에 다녀온 뒤에 작성했던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관련 포스팅 글을 참고하세요~

[태안] 안면도 쥬라기공원 박물관 Part II 돌 속의 지구별 역사  (0)

[태안] 안면도 쥬라기공원 박물관 Part I 진귀한 화석과 광물의 재발견  (0)

암모나이트 화석들이 엄청나게 많더군요. 화석을 책에서만 주로 봐왔던 터라, 다양한 크기의 암모나이트 화석들이 신기하더군요.

하지만 딸래미는 돌덩이 화석은 시큰둥~ 지루했던 모양이에요~ ㅋㅋ



삼엽충 화석이구요.



쥬라기 공원 영화의 모티브가 되었던 호박속의 곤충(모기 등)의 화석도 있어요.


3층에는 다양한 암석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박물관 옆의 언덕 아래에는 주상절리 공원이 꾸며져 있어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