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만화박물관 무료만화 도서관 - 만화방이 아냐 만화도서관이라고!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Posted by 낯선.공간
2016. 6. 30. 11:15
반응형

부천만화박물관 2층 만화도서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부천만화박물관으로 추천했었다.

부천만화박물관 2층에 만화도서관이 있다.

필자의 회사가 도서관 홈페이지를 만드는 회사라 도서관에 관심이 많은데, 아쉽게도 저번 한국만화박물관 방문 때는 일행들의 성화에 만화도서관을 이용해볼 시간이 없었다. 

2015/07/08 - [여행/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Part I - 한국 만화의 역사관

만화도서관은 만화방과는 다르다. 주요서적이 만화라는 것만 다를 뿐 우리가 상상하는 만화방의 이미지가 아닌 정말 도서관이다. 그리고 또 만화방과 다른 점은 무료만화를 볼 수 있다는 것과, 라면이나 짜장면을 시켜먹을 수 없다는 점? ^^;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은 3층 박물관만 유료이고, 2층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2층에 있는 만화도서관에서는 무료만화를 볼 수 있다.

무료만화가 도서관 서재에 가득하다. 모두 정품 정발만화 단행본,잡지들이다.

만화박물관의 도서관의 일반 열람실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만 이용이 가능하다. 4학년 미만은 아동열람실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일반열람실에서는 만화뿐 아니라 wi-fi도 무료다.

만화박물관의 도서관 일반열람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다.  

도서관 일반열람실 바깥에도 만화책들이 비치되어 있고, 테이블들에 앉아서 자유롭게 만화를 열람할 수도 있다.

일반열람실 바깥쪽의 책장의 모습.

박물관에는 무료만화책을 볼 수 있는 일반열람실 이외에 희귀 애니메이션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영상열람실도 운용하고있다.

멋지지 않은가? 만화에 애니메이션까지 무료!

초등학교 4학년 미만은 아동열람실을 이용해야 하는데 아동열람실은 신발을 벗고 입장해야 한다.

아이들을 위한 의자와 테이블과 아이들의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고 아이들이 넘어져도 다치지 않게끔 패드 바닥이 설치되어 있다. 아이들 취향의 만화책과 Why시리즈도 구비되어 있다.

사서의 자리.

아이들 뿐아니라 보호자도 같이 열람이 가능하다.

자유롭게 자유로운 자세로 무료만화를 마음껏 즐기고 있는 아이들.

2층의 만화도서관 말고도, 1층 극장 근처에 있는 카페다. 차와 음료를 마시면서 비치되어 있는 만화를 볼 수 있다. 비치된 만화가 많지는 않지만 만화박물관답게 다른 커피숍에 놓여 있는 잡지들 정도의 만화책이 비치되어 있다.

진진돌이 에볼루션 단행본이 보인다.

커피를 시켜서 진진돌이 에볼루션을 보면서 딸아이가 아동열람실에서 충분히 만화를 보고 내려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진진돌이 에볼루션에 수록되어 있는 원작 진진돌이

부천한국만화박물관의 박물관을 하루 다녀온다면, 부천에서 가까운 사람들은 아이와 함께 주말에 한가할 때 만화를 실컷 즐기러 만화도서관에 들러서 레이지한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