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쎄랄(스르륵) 삼국지? 인터스텔라? 팝코넷,오유,딴지일보

Posted by 낯선.공간
2015. 5. 1. 16:52
반응형

지난 주말에 델 모니터 사태는 업데이트 오류로 판별나고 (에혀~취소ㅜㅜ)

뜬금포처럼 여시 벙커 사태로 에쎄랄 자유게시판은 재미없는 망명글로만 채워졌다.

망쪼가 낀 에쎄랄은 에쎄랄 회원들의 대거 엑소더스로 이어졌고, 기존의 커뮤니티들 중에서 사상과 매너가 살 수 있는 수준인 사이트들로 탐색을 떠나는데...

인터스텔라인가?

지구가 사람이 살 수 없는 별이 되어가자 인류가 생존할 새로운 행성을 찾기 위해 웜홀을 통과해서 새로운 별을 찾아나선 인터스텔라 줄거리 처럼 새로운 사이트를 찾아나선 스르륵 행성의 자게인들 같다.

오유에 정착한 스르륵 행성의 자게인들은 오유 원주민의 열렬한 환영을 받고 있다.

아메리카 대륙에 탐험온 콜롬버스 같다거나, 조선통신사 드립은 애교가 넘친다.

똑같은 스르륵 의 이용자들이지만 포럼에서 주로 서식하던 포럼인들은 에쎄랄(스르륵 행성의 다른 이름ㅋㅋㅋ)의 포럼과 서식 환경이 비슷한 팝코넷으로 이주하고 있다.

오유도 미개하다, 팝코넷도 미개하다는 무리들은 딴지의 발빠른 영업에 살짝 기대하고 있다.

손님 맞이 새단장으로 바쁜 딴지 총수.

대체로 딴지로 넘어가려는 부류는 나같은 개발쪽과 친한 부류인것처럼 보인다.

그렇다면 나는 팝코넷으로 가야징 ㅋㅋㅋ.

팝코걸이 그렇게 이쁘다던데? 귀엽다했나?

아직 다른 글들 보느라... 

팝코걸 알현을 못했네.

드립력 넘치는 자게이들을 만나려면 오유로....

고퀄의 감성 사진과 전문성 넘치는 지식을 습득하려면 팝코넷으로...

정치적 성향을 띄려면 딴지로?

일단 여기까지가 가장 많은 망명이 이루어진 3국지쯤 되 보이고.

xlrclub.com 과 네이버의 slrclub2카페 등도 망명지가 되고 있지만... 

오유와 팝코넷을 제외하고는 기존 컨텐츠가 절대부족...일종의 자원 부족이랄까?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